ADVERTISEMENT

배지환, MLB 시범경기 3번째 멀티히트 폭발...김하성은 2도루 허슬플레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올 시즌 시범경기 세 번째 멀티히트를 친 배지환. AP=연합뉴스

올 시즌 시범경기 세 번째 멀티히트를 친 배지환. AP=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배지환(24)이 시범경기에서 멀티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터뜨렸다.

배지환은 2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브레이든턴 매케츠니 필드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시범경기에 9번 타자 겸 2루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 1타점을 올렸다. 올 시즌 시범경기 세 번째 멀티히트.

배지환의 시범경기 타율은 0.212에서 0.250(36타수 9안타)으로 올랐다. 첫 타석부터 안타가 나왔다. 피츠버그가 1-2로 뒤진 2회말 1사 2루 찬스에서 배지환은 상대 선발 조시 윈코브스키를 상대로 풀카운트 승부 끝에 중견수 앞 적시타를 쳐냈다. 시속 153㎞의 몸쪽 빠른 공을 감각적인 스윙으로 받아쳤다. 2루 주자 카나안 스미스 은지그바가 홈으로 들어오면서 타점도 기록했다.

팀이 2-4로 뒤진 5회 1사에서 타석에 들어선 배지환은 바뀐 투수 좌완 리처드 블레이어를 상대로 2루 내야 안타를 쳐 두 번째 안타를 만들어냈다. 배지환의 활약에도 팀은 4-7로 패했다.

2루에 이어 3루를 훔치는 허슬 플레이를 펼친 김하성(가운데). USA투데이=연합뉴스

2루에 이어 3루를 훔치는 허슬 플레이를 펼친 김하성(가운데). USA투데이=연합뉴스

같은 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7)은 몸을 아끼지 않는 허슬 플레이로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김하성은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시범경기에 6번 타자 겸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3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그의 시범경기 타율은 0.389에서 0.350으로 떨어졌다.

앞선 두 차례 타석에서 삼진으로 물러난 김하성은 4-3으로 앞선 6회말 선두 타자로 나서서 좌완 대니얼 린치를 상대로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치며 자존심을 세웠다. 이때부터 폭풍 질주가 시작됐다. 후속 타자 데이비드 달의 타석 때 2루를 훔친 김하성은 또다시 3루 도루에 성공했다. 상대 배터리의 허리를 찌르는 움직임이었다.

그는 애덤 엥겔의 희생 플라이 때 태그업을 시도, 홈을 밟으며 득점했다. 전력 질주 후 몸을 아끼지 않는 슬라이딩으로 홈인하는 허슬플레이를 펼치자 관중들은 박수를 보냈다. 현란한 주루 플레이로 득점한 김하성은 6회말 수비에서 대수비로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샌디에이고는 6-3으로 승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