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짬뽕에 엄지보다 큰 벌레"…별점 1점 리뷰에 사장이 단 댓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사진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중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짬뽕 속 표고버섯채를 벌레로 오인한 손님에게 낮은 별점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22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짬뽕에서 벌레가 나왔다는 리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배달 앱으로 짬뽕과 등심 탕수육을 주문한 손님이 남긴 리뷰 내용이 담겼다.

이 손님은 해당 가게에 별 1개(만점 5개)를 주며 "짬뽕에서 엄지손가락보다 큰 벌레가 나왔다. 한 입 먹고 버리는 거 너무 아깝고 억울하다"고 썼다.

그러면서 '큰 벌레'라고 주장한 물체를 찍은 사진도 올렸다. 그러나 사진에는 벌레로 추정할 수 있는 것은 보이지 않았다. 다만 면 위에 표고버섯으로 보이는 물체가 놓여있었다.

이에 사장 A씨는 "사진으로 보이는 저건 벌레가 아니라 표고버섯채"라며 "버섯을 보고 벌레라고 해 저도 너무 당혹스럽다"고 답했다.

이어 "가게로 문의를 주시거나 연락을 주셨으면 충분히 설명해 드렸을 텐데 고객님 판단으로 벌레라 생각하시고 리뷰를 남기시는 게 너무 경솔한 것 같다"며 "음식을 못 드신 부분에 대해선 가게로 연락 주시면 환불처리 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동료 자영업자들은 "정말 어이가 없다", "벌레를 한참 찾았다" 등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