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D현대, 고려대와 손잡고 해양모빌리티·에너지 인재 육성

중앙일보

입력

HD현대가 고려대와 손잡고 해양모빌리티·에너지·건설기계 분야 인재 육성에 나선다.

HD현대는 23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본관에서 고려대와 '미래 인재 육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D현대는 MOU에 따라 고려대 학생 40여명을 선발해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인턴)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은 임원면접을 거쳐 채용하기로 했다.

또 방학 현장실습 후 채용이 확정된 학생에게는 남은 학기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D현대-고려대 데이' 행사를 열어 산학과제를 발표하고 최고경영층의 특별강연도 할 계획이다.

고려대는 해양모빌리티·에너지 등 HD현대의 미래 신사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산업 현장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HD현대의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과 고려대학교 연구처도 친환경, 디지털 전환 분야의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해 산학 연구 협력을 진행한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폭넓은 기회와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HD현대와 굳건한 산학협력 관계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