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코로나 3년 이후, 배달시장의 변화‘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3월 22일 ’코로나 3년 이후, 배달시장의 변화‘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배 특강‘에서는 대한민국 배달 1타 강사 ’천세원의 배달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특강이 실시됐으며, 코로나 3년 배달시장의 변화와 변함없는 배달 매출 향상 전략 등익 공개됐다.

특강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와 동시에 실시간 진행됐으며, 많은 재학생들과 일반인들이 참여했다.

특강 강사인 천세원 외식인 COO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졸업생이며 특강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천 강사는 특강에서 샵인샵을 통한 매출 증대 방법과 다양한 공유주방의 올바른 입점 방안에 대해 설명했으며, 배달 플랫폼 안에서의 랜딩 페이지 구성과 리뷰 관리, 노출과 클릭수를 증가시키는 방안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정보를 제공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코로나 후 고물가와 고금리, 고환율, 스테크플레이션 등으로 배달앱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배달주문 플랫폼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플랫폼에서 클릭할 수 있는 리뉴얼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배달시장의 교육수요를 위해 딜리버리사업전략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외식, 프랜차이즈 트랜드 분석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외식창업경영전공과 프랜차이즈경영전공, 빅데이터경영전공으로 국내에서 특화된 학과로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과다. 외식창업경영전공에는 청년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등 다양한 창업을 공부할 수 있는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프랜차이즈경영전공은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슈퍼바이징, 프랜차이즈시스템 경영, 가맹거래사 자격증 등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빅데이터경영전공에서는 실제 빅데이터를 분석해 경영과 상권분석에 활용하고 빅데이터를 통한 실전 마케팅 사례를 공부할 수 있는 외식의 최신 경영기법이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