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도로공사 박정아 아포짓 카드… 현대건설은 정지윤 선발

중앙일보

입력

공격하는 도로공사 박정아. 뉴스1

공격하는 도로공사 박정아. 뉴스1

도로공사가 현대건설과의 플레이오프(PO) 1차전에서 박정아 아포짓 카드를 꺼내들었다. 현대건설은 예상대로 정지윤이 스타팅으로 나선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23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2023 도드람 V리그 PO 1차전을 앞두고 "스타팅 멤버는 그대로다. 다만 박정아가 아포짓으로 나선다"고 했다. 도로공사는 정규시즌에선 문정원이 리시빙 라이트(아포짓)으로 주로 나섰지만, 최근 몇 경기에선 박정아를 아포짓으로 쓰기도 했다. 박정아가 아포짓에서 뛰는 걸 선호하고, 상대 아웃사이드 히터 정지윤이나 황민경과 돌아가면서 블로킹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 감독은 "시즌을 치르면서 계속 해왔던 거기 때문에 선수들이 낯설어하진 않을 것이다. 상대 레프트를 견제하기 위해서다. 한 쪽을 막고, 한 쪽(몬타뇨)은 비울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서 (교체투입될)전새얀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사실 경기에 많이 뛰었으면 블로킹 감각이 올라왔을텐데 완벽하긴 어렵겠지만 레프트 쪽 공격은 기대한다. 특히 세터 (김)다인이가 막을 땐 공격은 쉬워질 거라고 본다"고 했다.

김종민 감독이 키로 꼽는 선수는 역시 세터 이윤정이다. 이윤정은 올 시즌 처음으로 주전을 맡았고, 포스트시즌에 처음으로 출전한다. "속공 사용에 대한 주문을 많이 했다"고 한 김 감독은 "컨디션은 좋은 것 같다. 윤정이만 제대로 하면 다 잘할 거 같다"고 말했다.

서브를 받아내는 현대건설 정지윤. 연합뉴스

서브를 받아내는 현대건설 정지윤. 연합뉴스

현대건설은 부상으로 이탈했던 고예림과 김연견이 모두 복귀했다. 무릎 통증으로 휴식했던 고예림은 부상을 참고 뛴다. 김연견은 발목 인대가 파열됐던 김연견은 6라운드 막바지 교체 출전하며 몸 상태를 점검했다. 그러나 김연견도 완벽한 상태는 아니다.

강성형 감독은 "정지윤에게 서브 집중될 것이고, 레프트로 전향한지 얼마 안 되지만 어느 정도는 잘 해내지 않을까 싶다. 고예림은 (몸이)좀 안 좋은데 (공격에 참여하는) 정지윤이 힘들어지면 (리시브 강화를 위해 후위에서만 쓰지 않고)전위에서도 쓰려고 한다. 모든 세트는 힘들겠지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연견에 대해선 "순발력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통증이 있으나 코트 안에서 100%를 보여주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강성형 감독은 지난해 정규시즌 1위를 차지했지만, 코로나19로 포스트시즌을 치르지 못했다. 남자부 시절을 합쳐도 이번이 첫 봄 배구다. 그러나 긴장한 기색은 없었다. 세터 김다인도 주전으로는 첫 봄 배구다. 강성형 감독은 "작년에 경험했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아쉬워하면서도 "(옆에서 봤을 때)긴장한 느낌은 없다. 연습 잘 한 것 같고. 담담하게 운동했다. 선수들이 들떠 있거나 하지 않아서 잘 할 거라 생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