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약 & 바이오] 비타민·미네랄 고루 함유한 ‘비맥스’…피로 해소, 에너지 대사 활성에 도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GC녹십자

총 7종으로 구성된 ‘비맥스 시리즈’는 체력 저하를 개선하고 신경·근육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총 7종으로 구성된 ‘비맥스 시리즈’는 체력 저하를 개선하고 신경·근육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 2017년 이후 매년 50%씩 가파르게 성장한 결과다. ‘비맥스 시리즈’는 2012년 출시된 고함량 활성비타민제다. 활성비타민 B군은 물론이고 비타민 10여 종과 각종 미네랄이 균형 있게 함유돼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개선하고 신경·근육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비맥스’는 지난해 ‘제2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 포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기능성 비타민 부문’에도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서 ‘대통령상’ 받아

‘비맥스 시리즈’는 총 7종이다. 만 12세 이상의 온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비맥스 액티브’와 ‘비맥스 골드’는 활성비타민과 미네랄이 고르게 포함돼 피로 해소와 에너지 대사 활성에 도움된다. 엘-시스테인과 비타민C,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보강한 여성에게 추천할 만한 비타민 ‘비맥스 비비’, 장년층을 위한 활성비타민 5종과 녹용·로열젤리·당귀·황기 등 생약 성분이 함유돼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맥스 에버’ 등이 있다. 기존 라인업 ‘비맥스 엠지액티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비맥스 엠지플러스’는 비타민B와 마그네슘을 고함량 함유해 스트레스가 많거나 가공식품, 탄산음료, 커피 등을 자주 섭취해 체내 마그네슘이 결핍되기 쉬운 직장인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이와 함께 코엔자임 Q10을 함유해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에 시너지를 더했고 구내염·습진·피부염에 효능·효과가 있는 비타민B2 리보플라빈이 포함돼 있다. 시리즈 대표 제품인 ‘비맥스 메타’는 활성비타민 B군(벤포티아민·비스벤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이 100㎎ 함유돼 있어 체내 에너지 생성과 육체 피로 해소에 강력한 도움을 준다.

2021년엔 만성 피로에 효과적인 신제품 ‘비맥스 메타비’가 출시됐다. 뇌혈관 장벽을 통과하는 비스벤티아민이 30㎎ 함유돼 뇌의 에너지 대사에 보다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B12의 활성형인 히드록소코발라민아세트산염과 비타민D, 마그네슘, 아연 등이 고함량으로 들어가 있어 종합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