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중앙일보

입력

'메타휴먼'은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중 하나다. 사진은 중국 알리바바가 선보인 메타휴먼 'AYAYI'. [사진 바이두 캡처]

'메타휴먼'은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중 하나다. 사진은 중국 알리바바가 선보인 메타휴먼 'AYAYI'. [사진 바이두 캡처]

강력한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던 중국 정부가 지난 1월 대대적으로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방향을 급선회했다. 그로부터 약 3개월이 지난 지금, 국내 콘텐츠 업계에서는 중국 시장에 지난 3년과는 다른 회복과 성장의 움직임이 나타나,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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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23년 중국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 전망을 담은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최근 1년간 중국 콘텐츠 업계의 전문가들로부터 특별히 주목받은 핵심 키워드 및 전망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자세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다.

제목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주관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감수 : 윤호진 센터장
작성 : 한중콘텐츠연구소
책임집필 : 김원동 대표, 나진희 실장
조사 및 리서치 : 이염결 연구원
인포그래픽/차트/통계 : 정유진 연구원
번역 : 임선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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