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던 중국 정부가 지난 1월 대대적으로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방향을 급선회했다. 그로부터 약 3개월이 지난 지금, 국내 콘텐츠 업계에서는 중국 시장에 지난 3년과는 다른 회복과 성장의 움직임이 나타나,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23년 중국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 전망을 담은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최근 1년간 중국 콘텐츠 업계의 전문가들로부터 특별히 주목받은 핵심 키워드 및 전망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자세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다.
제목 :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 2023년 중국 콘텐츠산업 7대 키워드
주관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감수 : 윤호진 센터장
작성 : 한중콘텐츠연구소
책임집필 : 김원동 대표, 나진희 실장
조사 및 리서치 : 이염결 연구원
인포그래픽/차트/통계 : 정유진 연구원
번역 : 임선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