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초거대 AI 주제의 2023 최신 인공지능 동향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초거대 인공지능(AI)과 관련하여 2023년 최신 인공지능 동향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25일 토요일 세종대 대양 AI 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본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경영학과, 경영대학원 MBA학과 공동특강으로 진행되며, 아마존웹서비스(AWS) 김경윤 솔루션 아키텍트 매니저의 ‘인공지능 동향(AI Trend) 2023+’ 특강으로 시작 후 초거대 AI의 기반이 되는 거대 언어 모델 탄생 역사와 함께 일반 개발자들의 실무 적용 고려사항 등에 대해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ChatGPT의 부상과 함께 AI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 아니라 교직원 및 졸업생도 함께 초청하여 초거대 AI의 실무적 측면에서의 시사점과 활용 방안, 그리고 일반 개발자 관점에서의 주요 고려사항에 대해 검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최근 AI는 한번 훈련 후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초대형 모델인 파운데이션 모델이 부상하고 있다. 또한 비전공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노코드(No code) 혹은 로코드(Low code) 기반 도구 등 클라우드 기반의 손쉬운 실무 적용 방안이 다양한 수준에서 제시되고 있다”며, “본 특강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ChatGPT 등 거대언어모델기반 서비스, Stable Diffusion과 같은 그림 생성 서비스 등 파운데이션 모델을 손쉽게 활용하여 일반 개발자들도 나만의 인공지능 융합 서비스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기획되었다. 향후 다양한 AI 특강 및 학과, 그리고 AI 전문가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체험과 토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