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카지노' 흥행 덕분에…디즈니+ 앱 설치 1년간 51% 늘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디즈니+ 오리지널 드라마 ‘카지노’ 스틸컷. 사진 디즈니+

디즈니+ 오리지널 드라마 ‘카지노’ 스틸컷. 사진 디즈니+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테일·굿즈는 최근 1년간 설치자 증가율이 가장 높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앱을 조사한 결과 디즈니플러스(디즈니+)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21일 와이즈앱에 따르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 5120만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출시 2년째에 접어드는 디즈니+ 설치자가 지난해 2월 335만명에서 올해 2월 505만명으로 51% 늘었다.

두 번째로 설치자 증가율이 높은 OTT 앱은 쿠팡플레이로, 지난해 2월 710만명에서 올해 2월 1031만명으로 45% 증가했다.

같은 기간 티빙은 852만명에서 935만명으로 10%, 웨이브는 1309만명에서 1382만명으로 6% 증가했다.

이 분야 최강자 넷플릭스도 1781만명에서 1830명으로 3% 증가해 여전한 성장세를 보였다.

반면 왓챠는 388만명에서 354만명으로 9% 감소해 OTT 앱 중 설치자 감소율이 가장 높은 앱으로 조사됐다.

U+모바일tv도 982만명에서 935만명으로 5% 줄었다.

와이즈앱은 “디즈니+는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에 따른 ‘카지노’의 흥행 등이, 쿠팡플레이는 스포츠 독점 생중계와 ‘SNL코리아’ 흥행 등이 설치자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