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민주당 반일 선동 금도 넘어…비난 퍼붓는데 혈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20일 정부의 한일 관계 정상화 추진을 비난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민주당의 행태를 보면 반일은 국익을 위한 게 아니라 국내정치용 불쏘시개로 쓰는 소재거리”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날 김 대표는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일 관계 정상화를 두고 민주당의 거짓 선동과 극언, 편 가르기가 금도를 넘고 있다”며 “망국적 야합이라는 억지 주장을 펼치며 거리로 나가 대통령의 국익 행보에 비난을 퍼붓는 데 혈안이 돼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은 2007년 국민 세금으로 조성된 국가재정으로 징용 피해자에게 보상금을 대위 지급하도록 하는 법률까지 제정했다”며 “민주당 논리대로라면 노 전 대통령은 일본의 하수인이라도 되는 것인가”라고 겨냥했다.

김 대표는 “노 전 대통령이 하면 애국이고 윤석열 대통령이 하면 굴욕이라는 해괴망측한 민주당 주장은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며 “닥치고 반일팔이가 민주당의 마르지 않는 화수분이라도 되는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민주당은 무엇이 국민과 미래를 위한 올바른 방향인지 고민하지 않고 그저 한일 관계 정상화를 정쟁으로 키워서 국내 정치, 당내 정치에 이용하려는 의도만 가득하다”며 “너덜너덜해진 방탄조끼를 반일몰이로 꿰매 당대표 범죄 혐의에 대한 비난 여론을 잠재워보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일 관계 정상화가 늦어지는 순간 우리 경제 손실은 눈덩이처럼 커질 것이 자명한데도 과거 민주당 정권처럼 방치만 하는 건 올바른 지도자의 자세가 아니다”라며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에서 양국 간 수출과 투자를 복원하는 건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숙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내놓은 연금개혁안에 야당 의원 일부가 찬성했다는 뉴스를 언급하며 “적어도 대통령이 되겠다는 지도자라면 당장의 눈앞의 당리당략에 집착하는 어리석음을 버리고 나라의 미래를 위해 결단할 줄 알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아가 일본을 향해 “과거보다 진전된 자세와 진정성을 가지고 침탈의 과거사를 청산하는 일에 책임감 있게 협조해야 한다”며 “독일의 참회 모습은 독일이 세계 속에서 도덕적 선진 국가로 인정받는 주요 기반이 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국회의원 선거제도 개편안 논의 근본 취지는 민주당이 앞장서서 비틀어놓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국적불명·정체불명의 제도를 정상 제도로 바꿔놓자는 데 있다”며 “4년 전 여야 합의 없이 민주당이 완력을 행사해 도입한 현행 선거법을 반드시 고쳐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느닷없이 의원 수를 증원하겠다는 말이 나오는데, 우리 당은 어떤 경우에도 의원 수가 늘어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아예 안건으로 상정할 가치가 없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