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욕설 정윤정 "싫으면 보지마"라더니…홈쇼핑 손절당하자 돌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홈쇼핑 쇼호스트 정윤정 씨. 정윤정 인스타그램

홈쇼핑 쇼호스트 정윤정 씨. 정윤정 인스타그램

유명 쇼호스트 정윤정 씨가 홈쇼핑 생방송 중 욕설을 한 일로 방송 보류 등의 조치가 이어지자 결국 사과했다. 정씨는 “큰 잘못을 저질렀고,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정씨는 17일 SNS에 “지난 1월 28일 방송 중 부적절한 표현, 정확히는 욕설을 사용한 사실을 인정한다”며 이처럼 밝혔다. 욕설 방송을 한 지 거의 2개월 만에 공식적으로 사과한 셈이다.

정씨는 “좋은 제품을 만나 과분한 사랑을 받는 자리에 있음에, 늘 스스로를 돌아보고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고민해야 함에도 결코 해서는 안 될 표현을 하고 말았다”고 밝혔다.

이어 “처음에는 저 스스로가 인지조차 하지 못했지만, 많은 분께서 잘못을 지적해주시고, 저 역시 지난 방송 내용을 수없이 반복해 보며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심각하게 깨닫게 됐다. 진심을 담은 사과조차 늦어져 다시 한번 죄송하다”며 “많은 분의 꾸짖음을 새겨듣고, 더 돌아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씨는 지난 1월 28일 현대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해 화장품을 판매하던 중 “XX”이라고 욕설을 했는데, 이 모습이 담긴 영상이 최근 뒤늦게 확산하며 논란이 됐다.

당시 정윤정은 판매하는 화장품이 매진됐음에도 방송을 조기 종료할 수 없다는 사실에 짜증 섞인 불만을 욕설로 내뱉었다. 정윤정은 뒤에 여행상품 방송이 편성되어 있다며 “여행상품은 딱 정해진 시간만큼만 방송한다. 이 씨, 왜 또 여행이야”라고 말했다.

이에 함께 출연한 쇼호스트가 “어쩔 수가 없었어요”라고 하자, 정윤정은 “XX”이라고 욕을 했다. 이어 “나 놀러 가려고 그랬는데”라고 덧붙였다.

정윤정은 욕설을 인지한 제작진으로부터 정정 요구 사인을 받고 대수롭지 않은 듯 “정정 뭐 하나 할까요. 난 정정 잘해요”라며 “방송하다 보면 제가 가끔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해서 죄송하지만, 예능처럼 봐주세요. 홈쇼핑도 예능 시대가 오면 안 되나”라며 웃어넘겼다.

이와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해당 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방심위는 해당 안건이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37조(언어) 제2항을 어겼다고 판단해 제작진에게 의견진술을 요구했다. 의견 진술은 방심위가 제재를 내리기 전 소명 기회를 주는 과정이다.

정씨는 최근 욕설 방송이 논란이 된 뒤 SNS에서 네티즌들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정씨는 네티즌들에게 “저를 굉장히 싫어하시나 본데, 그럼 인스타그램, 제 방송 절대 보지 마라”라고 일침을 가했다. 설전 끝에 SNS를 비공개 상태로 바꿔놓기도 했다.

그러나 이날 홈쇼핑사들이 계획돼 있던 정씨의 상품 판매 방송을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는 등 이른바 ‘손절’ 조치에 나서자 결국 사과했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향후 2주간 편성 계획에 있던 정씨의 판매 방송을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홈쇼핑 방송 편성은 1~2주 단위로 확정되는데 우선 2주 동안 방송에서 배제하고 2주 후에 다시 논의한다는 입장이다.

CJ 온스타일과 롯데홈쇼핑 역시 당분간 정씨의 방송을 내보낼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