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도시에서 전투 작전은 이렇게... 육군 9사단 도심 방어훈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도시에서 전투 작전은 이렇게... 육군 9사단 도심 방어훈련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도시에서 전투 작전은 이렇게... 육군 9사단 도심 방어훈련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00

도시에서 전투 작전은 이렇게... 육군 9사단 도심 방어훈련

한미연합연습 '자유의 방패'(프리덤실드)가 실시 중인 17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실시된 제병협동 도시지역작전 방어훈련에서 육군 9사단 장병이 방독면을 쓴 채 조준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대대급 이상 제대의 임무수행 위주의 기존 도시지역전투 교리가 아닌 대대급 이하 제대 제병협동작전 수행능력에 대한 구체화되고 세분화된 새로운 교리를 적용해 진행됐다. 특히, 주방어지역 전투에서 공격헬기와 군단 정찰드론으로 한층 강력해진 제병협동부대가 병력과 화력, 장애물을 통합운용해 적 부대를 격멸하는 모습을 실전적으로 보여줬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섬김의 정신으로 세상을 밝히다, 고신대 나이팅게일 선서식

고신대학교 간호대학 제5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17일 부산 서구 송도캠퍼스 성산관에서 열렸다. 간호학과 3학년 112명의 학생들이 촛불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3학년 1학기 임상실습 전에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발자취와 숭고한 간호정신을 계승하는 의미에서 보건의료인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희생과 봉사와 섬김의 정신을 새기며 전문 간호인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1:30

일본 간 이재용·최태원 등 5대 그룹 총수, 日 게이단렌과 회동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와 일본 게이단렌(일본경제단체연합회)이 여는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이 17일 일본 도쿄 게이단렌 회관에서 열렸다. ‘한일 경제협력 활성화’를 주제로 열리는 BRT에는 한국에서는 김병준 전경련 회장 직무대행 등 경제인 12명이 참석했다. 이재용 회장과 최태원 SK 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 구광모 LG 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5대 그룹 총수도 참여했다. 아울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최진식 중견기업연합회장 등 경제단체장들도 참석했다. 전경련은 “그간 어려웠던 한일관계가 지난 6일 강제징용문제 해법 발표 이후 회복의 분위기가 무르익고 양국 경제계의 협력 필요성도 높아진 시점에서, 한일 주요 기업인이 모여 경제협력 및 글로벌 현안 공동 대처방안에 대해 논의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10

남도는 지금 매화 세상, 광양 매화마을 이번 주말 절정

전남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의 매화가 17일 만개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광양매화마을축제가 열리면서 평일임에도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광양매화마을축제'에는 지난 11일 토요일 당일에만 관광객 17만명이 다녀가 하루 역대 최다 인원을 기록했다. 이번 축제에는 '황금매화·매실 GET', '리버마켓@섬진강' 등 특별한 이벤트와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매화마을 축제는 오는 19일까지 열린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30

'김문기 몰랐다' 이재명 대표, 두 번째 공판 출석하며 묵묵부답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백현동 개발 관련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두번째 재판에 출석하면서 침묵을 지켰다. 이 대표는 1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부장판사 강규태) 심리로 열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차 공판에 출석하면서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재판에서 남욱 변호사 측근이 작성한 메모가 나온 사실을 알고 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법정으로 향했다. 이 대표는 또 '성남시 백현동 용도 변경을 적극 행정사례로 보고 받으셨느냐'는 질문에도 답하지 않았다. 이 대표는 지난 3일 첫 공판에 출석한 데 이어 오는 31일과 다음달 14일, 28일 등 격주 금요일 열리는 공판에 출석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뉴스1

오전 9:30

손발이 척척... 연합군수지원훈련 나선 한·미 장병들

육군5군수지원여단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미2사단/한미연합사단 예하 2지속지원여단과 강원도 철원군 일대에서 FS/TIGER 연합군수지원훈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미 장병들이 연합 급수장 운영을 위해 급수라인을 설치하고 있다.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