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춘천 초등생 유인 50대, 잡고보니 상습범…피해자 4명 더 있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강원 춘천에서 집을 나선 뒤 실종된 11살 여자 초등학생을 닷새간 데리고 있던 혐의로 구속된 50대 남성이 같은 수법으로 모두 5명을 유인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16일 경찰 등에 따르면 김모씨(56)는 지난해 7월부터 지난달까지 SNS를 통해 5차례에 걸쳐 초·중학교 여학생들을 자신의 거주하는 충북 충주시 소태면 한 공장으로 유인했다.

뉴스1

뉴스1

지난해 7월 경기도 시흥에 사는 중학생을 시작으로 김씨는 횡성, 양주, 수원에 이어 지난달 춘천까지 10대 미성년자를 자신의 거주지로 유인했다.

김씨는 이들의 SNS로 메시지를 보내 “친하게 지내자” 등의 친밀감을 쌓아 가출을 유도했다.

이들 사건의 경우 각 지역 경찰서에 접수됐으나, 혐의가 입증되지 않거나 일부 학생들이 진술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사건이 단순 종결처리 되거나, 불구속 상태에서 조사받으면서 피해자가 늘어났다.

이후 지난달 10일 김씨는 비슷한 수법으로 춘천에 사는 11살 여자 초등학생에게 접근해 같은 수법으로 유인해 경찰서에 신고하지 않고, 닷새간 데리고 있다가 체포됐다. 경찰의 휴대전화 포렌식 작업 등을 통해 김씨의 추가 혐의를 밝혀냈다.

춘천지법은 내달 4일 실종아동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씨에 대한 첫 공판을 연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