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강서구, 겸재 정선미술관 재개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강서구, 겸재 정선미술관 재개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강서구, 겸재 정선미술관 재개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3.03.16오후 3:40

[포토타임]강서구, 겸재 정선미술관 재개관

 16일 오후 서울 강서구 겸재정선미술관에서 관람객들이 조선 후기 진경산수화가 겸재(謙齋) 정선 선생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강서구는 지난해 8월 겸재 정선의 예술세계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미술관 리모델링 착공을 시작해 이날 재개관했다. 겸재는 조선 영조 때인 1740~1745년 양천현령으로 재임하면서 강서구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화폭에 담았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2023.03.16오후 2:40

[포토타임]경찰대, 신임 경위·경감 180명 임용식

 16일 충남 아산 경찰대학에서 신임경찰 경위·경감 임용식이 열렸다. 대상자는 경찰대 출신 89명, 경위 공채 채용자 50명, 경력 채용자 41명 등 총 180명이다. 한·일 정상회담 일정으로 윤석열 대통령 대신 참석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경찰은 지금의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정부도 제복 입은 영웅이 존중받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사진은 이날 임용식에서 한 총리와 임용자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3.16오후 1:40

[포토타임]에버랜드, 요정마을 '페어리 타운' 공개

 봄 테마공간 '페어리 타운' 오픈을 하루 앞둔 16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에서 직원들이 봄꽃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는 17일부터 6월 18일까지 요정마을 콘셉트의 새로운 테마 공간으로 개장하는 ‘페어리 타운(Fairy Town)’은 약 10000㎡ 규모의 포시즌스 가든에 ‘플립이블’ ‘무이’ 등 K팝 전문 아트 팀들이 참여해 한편의 뮤직비디오 세트장 같은 요정 팝업 마을로 꾸몄다. 9m 높이의 초대형 나비 요정과 튤립 요정, 거울 요정 등 120여 개의 요정 조형물이 설치되었고, 야간에는 거대한 차원의 문이 열리는 영상, 조명, 사운드, 레이저 등 다양한 특수 효과가 어우러진 퍼포먼스 연출도 만나볼 수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3.03.16오후 1:20

[포토타임]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재판 증인 출석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가 16일 오후 자신이 원고인 부산대학교 의전원(의학전문대학원) 입학허가 취소 관련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하기 위해 부산지법에 들어서고 있다. 지난해 4월 부산대는 조 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결정을 내렸다. 당시 부산대는 동양대 총장 표창장 등이 위조 또는 허위라는 법원 판결이 확정된 점은 물론, 부산대 학칙과 행정 기본법 등을 근거로 2015학년도 신입생 모집 요강에 '허위 서류를 제출하면 입학을 취소한다'고 명시한 점도 들어 조 씨의 입학 취소를 결정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날 조 씨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답변도 하지 않았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2023.03.16오전 10:50

[포토타임]광화문 일제강점기 전차 철로, 18일까지 공개

 16일 오전 서울 광화문 앞 매장문화재 발굴 현장에서 일제강점기 때 설치된 전차 철로가 공개되고 있다. 서울시와 문화재청은 광화문 ‘월대(궁궐의 정전과 같은 중요한 건물 앞에 설치하는 넓은 기단 형식의 대)’와 주변부 발굴 조사 현장을 18일까지 시민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해 9월부터 광화문 역사 광장 조성 사업을 위한 월대 복원과 주변부 정비, 매장문화재 보호를 위한 발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발굴 조사 과정에서 발견된 전차 철로는 1917~1966년 존재했던 것으로, 광화문 월대의 동·서편에서 와이(Y)자 형으로 만나 세종로 방향으로 연결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2023.03.16오전 10:20

[포토타임]윤석열 대통령 한·일 정상회담 위해 출국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한·일 정상회담을 위해 16일 오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 1호기에 탑승해 손 인사 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와 정상회담 후 공동성명 없이 기자회견을 열고 회담 결과를 차례로 발표할 계획이다. 정상회담에서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정상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해제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대통령실

사진 대통령실

뉴스1

뉴스1

2023.03.16오전 10:20

[포토타임]반려견과 떠나는 제주 여행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전세기 여행 상품 운항을 시작한 16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에서 탑승객이 강아지와 함께 탑승 수속을 밟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반려동물 여행플랫폼 ‘반려생활’과 소형항공사 ‘하이에어’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비행기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전용 전세기(댕댕이 제주 전세기)’ 상품을 출시하고 김포와 제주를 왕복하는 2박 3일 일정으로, 연말까지 월 1회 총 10회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기내에서 반려견은 케이지에 넣어 탑승자 옆자리에 앉을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좌석 내 전용 시트와 안전고리를 제공한다. 착륙 이후 참가자들은 자유 일정으로 여행한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2023.03.16오전 9:40

[포토타임]육군·공군, 대규모 공정 및 공중강습 훈련

 육군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전남 장성 일대에서 ‘자유의 방패(프리덤실드·FS)’와 연계해 대규모 공정 및 공중강습작전 등 야외기동훈련(FTX)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정작전은 전투력과 장비·물자를 항공으로 이동시켜 전투 지역이나 적의 후방 종심지역으로 침투해 적을 공격하는 과정이다. 공중강습은 헬기 등으로 이동한 지상군 병력이 적군을 공격하는 작전이다. 이번 훈련은 육군 2신속대응사단과 육군항공사령부, 공군 5공중기동비행단 등 장병 1500여 명이 참가했고, 공군 수송기 C-130H·CN-235, 육군 헬기 CH-47·UH-60·AH-64 등 30여 대의 항공 전력이 투입돼 대규모 합동훈련을 펼쳤다. 사진은 장병들이 훈련장에서 작전을 펼치는 모습.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사진 육군

2023.03.16오전 8:30

[포토타임]MLB홈피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서경덕 즉각 항의

 미국 메이저리그(MLB)가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로 표기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의 제보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예선전이 열리는 일본 등을 소개하는 MLB 홈피에서 이를 발견했다. 이 홈피에서는 WBC에 참여한 국가들의 야구 역사에 관한 소개를 하고 있는데, 일본을 소개하는 페이지 지도에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한 것이다. 리앙쿠르 암초는 독도를 발견한 프랑스 포경선의 이름 리앙쿠르를 딴 것으로, 한국의 독도 영유권을 부정하는 의미에서 일본 정부가 퍼뜨리는 용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즉각 MLB 측에 항의 메일을 보내 “리앙쿠르 암초는 엄연히 잘못된 표기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Dokdo)’ 표기로 바꿔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한국과 일본 사이의 바다 이름이 현재 ‘Sea of Japan’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이 역시 잘못된 표기로 ‘East Sea’로 바꿔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 MLB 캡처

사진 MLB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