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野 "JM'S 민주당? 사과하라"에…태영호 "尹에 깡패는 괜찮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태영호 최고위원. 장진영 기자

태영호 최고위원. 장진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민주당을 두고 "JM'S 민주당"이라고 칭한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민주당 측으로부터 사과 요구를 받자 14일 "윤석열 대통령을 '깡패'로 보는 이 대표와 민주당은 무엇인지 대답해보라"고 말했다.

앞서 태 최고위원은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JM'S 민주당"이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이 대표 이름의 영문 이니셜인 JM을 따 '재명이네 민주당'이라고 표현한 것인데, 이 표현이 여성 신도들을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기독교복음선교회(JMS)의 총재 정명석을 연상시킨다는 해석이 나왔다.

이에 황명선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태 최고위원이 민주당과 이 대표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성 착취 논란 등 최악의 사이비 종교 단체와 엮어 민주당과 당 대표를 욕보이려는 비열한 정치에 분노한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태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정 민주당 의원이 윤 대통령을 향해 "'나는 신이다' 용산판"이라고 발언한 점을 언급하며 "'JM'S 민주당'이라는 게시물이 비열하다면서 똑같이 따라 하고 있으니 정말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이 대표와 민주당 측 인사들이 윤 대통령을 향해 '깡패'라고 발언한 점을 들며 "여태까지 민주당이 대통령을 향해 행한 모욕적 발언이야말로 비열하기 그지없는 발언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몹시 저급한 표현으로 대통령과 검찰을 모욕하는 것은 절대 용서받을 수 없는 행위"라며 "수사가 죄어오니 이를 '깡패'로 폄훼하는 제1 야당의 졸렬한 태도를 국민들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끝으로 태 최고위원은 무학대사가 태조 이성계에게 한 말이라며 '돈안지유돈(豚眼只有豚) 불안지유불(佛眼只有佛)'이라 했는데, 이는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인다는 뜻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