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립감 좋습니다"…시가 400만원 박연진 둔기, '당근'에 떴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2가 공개된 지 사흘 만에 세계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속에서 둔기로 사용된 술병이 중고 마켓에 등장했다.

지난 13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더 글로리 당근마켓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중고 거래 사이트 당근마켓에 '더 글로리' 속 박연진(임지연 분)이 손명오(김건우 분)를 살해할 때 쓴 술병이 판매 물품으로 올라온 것이다.

작성자 A씨는 당근마켓에 '더 글로리 박연진 손명오 둔기 팝니다'라는 제목으로 로얄 살루트 38년산 술병 사진을 올렸다.

그러면서 "그립감 좋다. 연약한 여성분이 휘두르기에 딱 좋은 사이즈"라면서 "나이스한 개XX도, 그냥 개XX도 단 2방이면 보낼 수 있다. 방범용품으로 추천드린다"고 적었다. 판매 가격은 5만원이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무알코올을 포함해 주류 판매를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A씨는 술을 다 마신 뒤 공병만 판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가까이서 보니 진짜 저걸로 맞으면 죽겠다", "정말 둔기와 다름없다", "사람 머리를 내려쳐도 안 깨지는 게 신기하다", "저 술 비싼 거로 아는데 공병 5만원이면 싸게 파는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드라마 속 박연진이 흉기로 사용한 술병을 보면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라는 라벨이 붙어있다. 이는 영국 왕실 행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의 경의를 표하는 '62발의 예포'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지난 2010년 출시 당시 약 400만원에 판매됐다.

하지만 실제 '62건 살루트' 병을 비교해보면, 드라마 속 제품과는 외관과 뚜껑이 다르다. 드라마 속 술병은 판매가 65만원에 형성돼 있는 로얄살루트 '38년산'으로 보인다. 따라서 '38년산' 위에 라벨만 '62건 살루트'로 붙인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