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손흥민, 3년 만에 런던 풋볼 어워즈 '올해의 골' 수상

중앙일보

입력

3년 만에 런던 풋볼 어워즈 '올해의 골'을 수상한 손흥민. AP=연합뉴스

3년 만에 런던 풋볼 어워즈 '올해의 골'을 수상한 손흥민. AP=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런던 풋볼 어워즈에서 '올해의 골' 상을 받았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라운드하우스에서 열린 2023 런던 풋볼 어워즈에서 '올해의 골' 수상자로 발표됐다. 손흥민은 지난해 9월 레스터 시티와의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홈경기에서 터뜨린 두 번째 골이다.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아크 오른쪽에서 환상적인 왼발 감아차기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 경기에서 후반 14분 교체 선수로 출전한 손흥민은 후반 28분과 39분, 41분 연속 골을 폭발하며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토트넘은 6-2 대승을 거뒀다. 런던 풋볼 어워즈는 런던을 연고로 하는 12개 팀을 대상으로 9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뽑는 시상식이다.

손흥민이 런던 풋볼 어워즈에서 상을 받은 건 2020년 이후 3년 만이다. 당시엔 번리와의 리그 경기에서 기록한 '70m 질주 원더골'로 이 상을 받았다. 그는 2019년엔 런던 풋볼 어워즈에서 EPL 올해의 선수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은 손흥민은 토트넘 소셜미디어를 통해 "투표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 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마르틴 외데고르가 EPL 올해의 선수,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올해의 감독으로 뽑히는 등 올 시즌 현재 선두를 달리는 아스널이 주요 부문을 휩쓸었다. 올해의 골키퍼와 영플레이어도 각각 아스널 소속인 에런 램스데일과 부카요 사카가 차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