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美 캘리포니아 해안서 밀입국 선박 전복…최소 8명 사망

중앙일보

입력

해안에 접근하던 선박 두 척 중 한 척을 옮기고 있는 미국 당국. AP=연합뉴스

해안에 접근하던 선박 두 척 중 한 척을 옮기고 있는 미국 당국. AP=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해안에서 이민자들을 실은 밀입국 선박이 전복돼 최소 8명이 사망했다고 AP통신 등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P와 미 당국 발표에 따르면 샌디에이고 소방구조대는 전날 오후 11시 30분 블랙스 비치(Black's Beach)에서 배가 전복돼 사람들이 물에 빠졌다는 911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했다.

한 여성이 스페인어로 자신이 타고 있던 배와 다른 선박 한 척이 해안에 접근하던 중 다른 선박이 파도에 휩쓸려 뒤집혔다고 신고했다.

이 신고자는 전복된 배에 15명이 타고 있었고, 자신이 타고 있던 배에는 8명이 있었다고 말했다.

현장에 출동한 미 해안경비대와 소방구조대는 바다에서 시신 8구를 발견해 인양했다.

해안경비대는 신고 내용을 토대로 실종자가 최소 7명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색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수색은 이날 오전부터 재개됐지만, 아직 추가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다. 구조대는 안개가 짙게 낀 탓에 수색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당국은 911에 신고한 여성을 포함한 생존자들은 육지에 올라 달아났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아직 이들의 행방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샌디에이고 구조대는 신고를 받고 이 해변에 도착했을 때 연안에서 뒤집혀 있는 배 두 척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샌디에이고의 멕시코 영사관에 따르면 해상에서 발견된 사망자 중 일부는 멕시코 국적자로 확인됐다.

사고가 발생한 블랙스 비치는 샌디에이고 시내에서 북서쪽으로 24㎞ 떨어진 곳으로, 휴양과 서핑 명소로 인기있는 곳이다.

하지만 매년 수백 건의 밀입국 선박이 이 근방 해역으로 들어와 종종 사고가 발생한다고 AP는 전했다.

2021년 5월에는 밀입국자들을 빽빽하게 태운 배가 샌디에이고 해안의 사나운 파도로 전복돼 부서지면서 3명이 사망하고 20여 명이 다쳤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