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5년간 사람 태운 코끼리 '충격 모습'…척추가 내려앉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척추가 내려앉은 코끼리 파이 린. 사진 WFFT

척추가 내려앉은 코끼리 파이 린. 사진 WFFT

25년동안 관광객을 태우고 걸어야 했던 코끼리의 충격적인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태국의 야생 동물 구조 단체인 ‘태국 야생 동물 친구 재단(WFFT)’는 25년 동안 일한 71살 암컷 코끼리 파이 린(Pai Lin)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파이린은 다른 코끼리와 달리 척추가 내려앉아 등이 안쪽으로 움푹 들어가 있는 모습이다.

태국의 관광산업에서 코끼리 타기는 인기 있는 관광 코스로, 파이린은 한 번에 최대 6명의 관광객을 태우며 25년을 살았다.

동물전문가들은 코끼리의 몸은 사람이 탈 수 있도록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관행이 동물 학대의 한 형태라고 지적해왔다.

WFFT 책임자인 톰 테일러는 “코끼리의 척추뼈는 위로 뻗어있다”며 “관광객들로부터 등뼈를 지속적으로 압박받으면 영구적인 신체적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 파이린이 이런 경우”라고 설명했다.

에드윈 비크 국장은 “파이린의 이전 주인은 나이가 들고 통증이 심해 걷는 속도가 느려져 더 이상 일을 잘할 수 없겠다고 보고 녀석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현재 파이린은 방콕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후아힌 해변 마을 근처의 WFFT 보호구역에서 다른 곳에서 구조된 24마리의 코끼리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