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울산 찾은 尹 "첨단산업 혁신허브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항만공사에서 열린 울산경제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항만공사에서 열린 울산경제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울산 경제인들과의 만남에서 “울산이 세계 최고의 첨단산업 혁신허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울산항만공사에서 울산 지역 경제인, 대학총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윤 대통령은 “울산은 1962년 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된 이후 60여년 동안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을 중심으로 국가기간산업을 이끌어왔고 우리 수출의 13%를 책임질 만큼 국가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수소차 안전인증센터, 전기·수소차 핵심부품 지원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원활한 조선산업 인력 확보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윤 대통령은 대선 때 공약한 ‘촘촘한 교통망 확충’ 일환으로 도시철도 트램 1·2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올해 안에 완료하겠다고 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울산시 우회도로 개설 지원을 부탁하면서 “이 도로가 개설되면 울산시민의 마음을 담아 ‘윤석열 도로’로 이름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울산 경제인들은 지역별 전기요금차등제 도입, 그린벨트 해제, 조선업 인력 확충, 중소기업 석박사 인재 확보, 설비투자 세액 공제 확대 등을 건의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지역 경제인들 민원은 산업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 전달하면, 속도감 있게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이 노력을 통해 얻은 정당한 보상을 부당한 세력에게 뺏기지 않고, 기업들은 사업하기 좋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을 지역구로 둔 국민의힘 권명호·이채익·서범수·박성민 의원도 참석했다. 울산이 지역구인 김기현 신임 대표는 참석하지 않았다.

우동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이윤철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용훈 울산과학기술원 총장 등도 참석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