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통사고로 숨진 육군 부사관 아내…CCTV 수상한 모포 포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강원 동해에서 육군 부사관이 승용차를 몰다가 단독사고를 내 아내가 숨진 사건과 관련해 군 당국이 범죄가 의심되는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나섰다.

9일 군 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전 4시 58분께 강원 동해시 구호동에서 육군 모 부대 소속 A(47) 원사가 몰던 싼타페 승용차가 축대 벽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조수석에 타고 있던 아내 B(41)씨가 숨졌고, A씨가 다발성 골절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고 당시 구조활동 벌이는 119대원들. 강원도소방본부

사고 당시 구조활동 벌이는 119대원들. 강원도소방본부

사고 당시 강한 충격으로 차량 앞부분이 심하게 부서지면서 A씨와 B씨가 차량에 갇혔고, 소방대원들은 오전 5시 17분께 B씨를 먼저 구조하고 20분 뒤 A씨를 구조해 병원으로 이송했다.

A씨는 당시 음주는 하지 않았으며, 사고 지점은 내리막길도 아니었다.

졸음운전 혹은 운전미숙을 가능성 등을 살피던 경찰은 사고 경위가 석연치 않다고 판단해 A씨의 자택 주변부터 사고 지점까지의 폐쇄회로(CC)TV를 분석했다.

그 결과 A씨가 모포에 감싸진 상태의 아내 B씨를 차에 태우는 모습과 차량이 사고 지점 주변을 여러 차례 맴도는 모습 등 범죄가 의심되는 모습을 확인했다.

이에 동해경찰서로부터 CCTV 등 관련 자료를 넘겨받은 군사 경찰은 사건 경위 등을 수사하고 있다.

서우석 육군공보과장은 이날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군에서 경찰과 합동으로 사고 경위와 사망 원인 등에 대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수사 결과를 바탕으로 법과 규정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범죄 혐의에는 “수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말씀드리기가 제한됨을 양해 바란다”고 했다.

한편 동해경찰은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서 B씨의 부검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군사 경찰에 전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