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安·李, 둘중 하나는 내년에 우리 당 이름으로 출마 어려워”

중앙일보

입력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결과가 8일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이 안철수 의원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등을 거론하며 “곤란한 입장에 처한 사람들”이라고 했다.

7일 홍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철수 의원은 지금 세들어 사는 집을 주인이 내놓으라면 내놓고 본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그런데 이준석 전 대표와 부딪치니 경선을 하던지 어찌됐던 간에 둘 중 하나는 내년에 우리 당 이름으로 출마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썼다.

이어 “황교안 전 대표는 지역구가 없어서 출마할 곳 찾는 게 급선무인데 이번 대표 선거에서 보여준 어른답지 않은 모습으로는 차기 어느 곳도 출마하기가 쉽지 않을 듯 하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은 친이준석계와 일부 최고위원 후보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그는 “최고위원 나와서 분탕질 치던 사람들은 이번에 되면 또한번 기회가 생기니 다행인데 떨어지면 낙동강 오리알 신세를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며 “내가 그꼴들 보기 싫어 내 정치 일정에 맞춰 일찍 하방했다. 정치를 하려면 최소한 인사이트(통찰력)와 포어사이트(예지력)부터 갖추고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무댓보로 정치하다 보면 다 그렇게 되는 거다”라며 “그런데 끝까지 더티 플레이 하는 모습들은 보기가 참 역겹다”고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