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지현 때린 안민석 "반성 없이 참 뻔뻔…野 비판할 자격 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의 변화와 혁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의 변화와 혁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당에 대한 쓴소리와 함께 이재명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비판할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7일 페이스북에 '청년 정치인 박지현에 대한 단상'이라는 글을 통해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에 대한 서운함에 앞서 청년전략지역 패배에 따른 석고대죄가 우선"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해 지방선거 때 용인 유세장에 수 명의 경호인들이 한 여성을 감싸고 나타났다. 특이한 광경이었다"며 "그들의 손에는 대통령 경호원들의 경호용 가방과 우산이 들려 있었다. 도대체 어떤 VIP가 유세장에 나타난 걸까 했는데 바로 박 위원장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년 정치인 박지현 위원장은 대선 후보보다 엄한 경호를 받았을 만큼 특혜를 입은 것"이라며 "역대 청년 정치인 중 박 위원장처럼 단번에 당대표급에 오른 사례는 전무후무하다"고 했다.

또 "박 위원장은 지방선거 공천권도 행사했다"며 "경기 광주, 오산, 서울 강서, 대전 서구를 느닷없이 청년전략지역으로 결정하고 밀어붙였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지역과 상의도 없었고 선정 기준이나 객관적 사유도 없었다"며 "결국 선거 결과 네 곳 모두 패배해서 기초단체장을 뺏겼고, 지금까지 지방선거 후유증을 앓고 있다. 박 위원장의 무책임하고 무도한 월권 탓"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잘못을 저지르고도 반성하지 않고 뻔뻔한 구태 정치를 보이면서 박지현에게 청년 정치인이라는 미래가 있는지 의문"이라며 "청년 정치인답지 않은 박지현은 민주당을 비판할 자격도 자질도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전 위원장은 전날인 6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통해 "지금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게 필요한 것은 사즉생의 결단"이라며 이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박 전 위원장은 "국민들은 이 대표에게 정치개혁과 유능한 민생을 요구했지만, 지금 이 대표는 방탄을 위해 당을 위기로 몰아넣는 이기적인 모습만을 보여줄 뿐"이라며 "민주당은 지금 국민의 눈과 귀를 막으려는 윤석열 정부에 맞서서 제대로 싸우지도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그는 이 대표의 결단이 대표 사퇴를 촉구하는 것은 아니라며 주요 당직자 재편 등 당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