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2023 신편입생 환영회·개강 모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2월28일(토) 오후 5시 세종대학교 군자관에서 2023년 신편입생 환영회와 개강 모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 모임은 코로나19 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모임에서는 설문지를 활용한 상호 아이스 브레이킹, 레크리에이션, 그룹별 스몰 토크, 선후배 간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모임에 참가한 한 신입생 학우는 “오랜만에 오프라인에서 동료 선후배 학우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유익했다.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대화하면서 금방 친밀해진 거 같고, 학교 생활의 궁금증도 해결하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는 꿀팁도 들을 수 있었다. 다음 오프라인 만남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미화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학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온라인으로 옮겨갔지만, 이번 모임을 통해 오프라인상에서의 활동만이 주는 강점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학우들에게 유익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자주 만들어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과과정을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경영활동의 주요 분야인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리더십 등에 대한 충실한 학습과 더불어 최신 글로벌 경영 트렌드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갖추고 있어 ESG경영,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에 대해서도 이론과 실무를 한발 앞서 배울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 관련해서는 메타버스 활용 교육 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학교 수업만 들으면 메타버스 교육강사, 메타버스 비즈니스 기획, 메타버스 공간 디자이너 등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ESG 관련해 ESG 경영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소정의 교과를 수강하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