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배현진 측 비서관에 사과 전달? 사과할 일 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배현진 의원. 임현동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배현진 의원. 임현동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배현진 의원 지역구인 송파을을 중심으로 특정 후보에 투표해달라는 독려 메시지가 퍼졌다는 자신의 의혹 제기와 관련해 배 의원 측에 사과를 건넸다는 주장이 나오자 “사과할 일이 없다”며 반박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6일 페이스북에 “배현진 의원이 왔는지 알아보지도 않았고 미안하다고 할 일도 없다’고 밝혔다.

앞서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얼마 전 이 전 대표가 ‘송파 지령설’을 페북에 올려 작은 웃음을 주었다. 윤핵관 측이 문자 살포했다고”라며 “제가 어디서 받은 문자인지 번호 밝히라고 했지만 (이 전 대표는) 침묵했다”고 글을 올렸다.

배 의원은 또 “그다음 날, 이 전 대표는 제주 연설합동회장에서 제 의원실 비서관에게 제가 왔는지 물으며 ‘미안해요’라고 아주 작게 읊조리고 뛰어갔다고 한다”며 “오죽 무안했으면 그런 식으로 사과했을까. 그래도 용기 낸 게 가상하다 싶어 더 문제 삼지 않고 넘어 갔다”고 했다.

페이스북 캡처

페이스북 캡처

이 전 대표는 이런 배 의원 주장에 “누구한테 그걸 이야기했다는지 밝히라”며 “본인 비서관에게 확인해보라. 그런 말 한 적 있는지”라고 했다.

또 “애초에 송파을 단톡방에서 지령투표 한 걸 내가 왜 미안하다고 하냐”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지난달 12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김기현 당대표 후보와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후보 등에 꼭 투표해 달라. 송파 갑·을·병 지역별 일반 최고위원을 분산 투표해 한쪽 쏠림에 방지하고 분탕자에 표 단속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메시지를 언급하며 “소위 ‘윤핵관’ 후보들 측에서 이런 문자나 돌리고 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런 전략으로 총선에서 민주당 이길 수 있겠나. 분산투표 해주면 오히려 고맙죠, 바보들아”라며 “당원이 핫바지로 보이나. 갑·을·병으로 지역구별로 누구 몰아주게”라고 지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