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병원장도 유아인 '과다 수면마취' 경고…유측 "바늘공포증 탓"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유아인. 뉴스1

배우 유아인. 뉴스1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7)이 프로포폴 등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가운데, 그가 프로포폴을 처방받은 한 병원에서도 잦은 투약을 만류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일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경찰은 유아인이 다니던 서울의 한 병원장이 유 씨에게 “너무 많이 수면 마취를 하면 안 된다” “병원을 옮겨 다니면 안 된다”고 주의를 주는 듯한 메시지를 보낸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유아인이 여러 병원에 다니며 간단한 시술을 받으면서도 통증을 과장하는 방식으로 수면 마취를 요구해 프로포폴을 맞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이에 유아인 측은 “피부질환을 앓아온 유 씨에게 ‘바늘 공포증’이 있어 수면 마취를 요청한 것으로 안다”고 MBC에 해명했다.

유아인이 지난 2021년 서울 시내 병원에서 처방받은 프로포폴은 73차례에 걸쳐 4497㎖ 상당이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최근 유아인의 모발 검사 결과 앞서 확인된 프로포폴과 대마 외에 코카인과 케타민이 검출됐다고 경찰에 통보했다.

경찰은 유아인이 방문했던 병원을 상대로 수면마취에 사용되는 프로포폴과 케타민 등 처방 이유를 확인하고 있다.

또 유아인의 휴대전화에서 확보한 지난 8년간 문자메시지 46만여 건을 분석하는 등 구체적인 마약 구입과 투약 경로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사실관계 확인을 마치는 대로 유아인을 불러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