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건조한 기온에 강풍까지... 전남 순천 산불 1단계 발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건조한 기온에 강풍까지... 전남 순천 산불 1단계 발령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건조한 기온에 강풍까지... 전남 순천 산불 1단계 발령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30

건조한 기온에 강풍까지... 전남 순천 산불 1단계 발령

3일 오후 전남 순천시 월등면 망용리 산15 일원에서 산불이 발생해 흰 연기가 치솟고 있다. 산림 당국은 오후 3시 30분을 기해 '산불 1단계'를 발령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산불의 규모와 현장에 순간 풍속 최대 초속 10m의 바람이 불고 있는 등의 상황을 고려해, 확산을 조기에 방지하고자 산불 1단계를 발령했다"며 "순천 관할기관 헬기·진화대원 100%, 인접 기관 산불 진화 헬기·드론 50% 등을 동원해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산림청

사진 산림청

오후 4:00

경칩 앞두고 겨울잠에서 깬 개구리

겨울잠 자던 개구리도 깨어난다는 절기상 경칩(驚蟄)을 사흘 앞두고 포근한 날씨를 보인 3일 오후 충남 논산시 대둔산도립공원 수락계곡에서 깨어난 개구리 한 쌍이 번식하기 위해 짝짓기를 하고 있다. 경칩은 24절기 중 세 번째 맞는 절기로 겨울잠을 자던 개구리와 벌레 등이 깨어나 꿈틀거리기 시작한다는 시기다. 한자로는 놀랄 경(驚), 숨을 칩(蟄)을 사용한다.

프리랜서 김성태

프리랜서 김성태

오후 2:50

봄마중 가는 길

서울 낮 기온이 10도까지 오른 3일 오후 서울 여의도공원에 매화가 피어 있다. 기상청은 토요일인 4일 낮 최고기온이 17도까지 오르는 등 당분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대기가 건조하고 강한 바람으로 인한 화재 발생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50

제주 본섬으로 이송된 마라도 길고양이들

윤영민 제주대 수의내과 교수가 3일 오전 제주 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마라도 포획 고양이를 진료하고 있다. 이날 세계유산본부 등은 마라도에서 길고양이 42마리를 구조해 제주도 내 보호시설로 이송했다. 마라도 길고양이들의 이송은 멸종위기에 처한 천연기념물 뿔쇠오리를 사냥한다는 지적이 나오자 진행됐다. 마라도는 뿔쇠오리, 슴새 등 주요 철새들의 중간 기착지이자 번식지인데 매년 뿔쇠오리 사체가 발견되고 있다. 이에 일부 동물단체는 길고양이 때문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00

봄꽃 출하 준비 분주한 양묘장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직원들이 3일 부산 기장군 철마면 고촌양묘장 비닐하우스에서 올 봄 도심 도로변을 화려하게 수놓을 팬지, 마가렛, 리빙스톤베이지 등 5종의 봄꽃 출하를 앞두고 꽃은 관리하고 있다. 사업소는 꽃 개화가 늦어져 예년보다 보름 정도 늦은 오는 15일부터 부산시 16개 구,군을 비록한 사업소 등에 봄꽃을 출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12:00

내부 공개된 창덕궁 인정전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시민들이 인정전 내부를 관람하고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다음달 30일까지 매주 금 ~ 일요일 오전 10시 30분마다 인정전 내부 관람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궁의 중심 건물인 인정전은 '어진 정치'라는 뜻을 품고 있다. 이곳에서는 왕의 즉위식과 결혼식, 세자 책봉식, 사신 접견 등의 국가 행사가 열렸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40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 출석하는 이재명 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관련 1차 공판을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출석하고 있다. 대선 당시 고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을 "모른다"고 허위로 답변했다는 혐의 등을 다투는 재판으로 이달에만 최소 세 차례 공판이 예정되어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00

"같이 갑시다"... 한미 자유의방패 연합연습 실시

이성준 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과 아이작 테일러 한미연합사 공보실장이 3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한미 '2023 자유의방패(FS)' 연합연습 공동 브리핑'에서 "같이 갑시다(We go together)"를 외친 뒤 주먹을 부딪치고 있다. 한미 군 당국은 연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FS 연습 기간에 한미는 쌍룡 연합상륙훈련과 연합특수작전훈련(Teak Knife·티크 나이프) 등 20여개 훈련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구급 대규모 실기동 한미 연합연습은 문재인 정부에서 중단된 지 5년 만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30

새 학기 등교 스쿨존 특별단속

3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가초등학교 앞에서 경찰이 ‘새 학기 등교 스쿨존 특별단속’을 하고 있다. 서울경찰청은 새 학기를 맞아 다음 달 30일까지 스쿨존(어린이보호구역) 교통법규 위반행위 특별단속에 나선다. ▶신호위반 ▶신호기 없는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 ▶불법주정차 ▶어린이 통학버스 하차 시 안전 의무 위반·동승보호자 미탑승 행위 등이 중점 단속 대상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3.03오전 9:00

삼삼하게 행복하삼... 3월 3일은 삼겹살데이

3일 오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로비에서 '삼겹살데이 20주년 맞이 나눔행사'가 열리고 있다. 날짜에 3이 두 번 겹치는 날인 3월 3일은 이른바 삼삼데이 또는 삼겹살데이라고 불리며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돈으로 더 행복한 삼겹살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지난달 27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한돈 삼겹살 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대대적인 행사에 나서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