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청래 "니가 와라 마포을"…안철수 "정곡 찔렀다 어디든 갈 것"

중앙일보

입력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경록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경록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대표 후보는 2일 내년 총선 시스템 공천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제가 출마할 곳까지도 시스템 공천에 맡길 것"이라며 "어디든지 가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안 후보에게 본인의 지역구인 마포을로 직접 오라는 반응을 보인 데 대해 어떤 입장이냐'는 진행자 질문에 "제가 아픈 곳을 제대로 찔렀구나 그런 생각을 했다"며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치하면서 느낀 게 어떤 이야기를 했을 때 아무 반응이 없으면 '내가 뭘 잘못했나' 생각을 하게 되더라"며 "반면 반응이 굉장히 격렬하면 '내가 정곡을 찔렀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앞서 안 후보는 내년 총선 '퇴출 대상'인 민주당 소속 의원 명단을 공모한다며 그 예로 정청래 의원을 꼽았다. 이에 정 의원은 "엄한 자객들 희생양 삼아 마포을 사지로 보내지 말고 용기 있으면 '네가 직접 와라 안철수'"라고 대응했다.

이날 진행자가 '실제로 마포을로 갈 생각은 없느냐'고 묻자 안 후보는 "제가 출마할 곳까지도 시스템 공천에 맡기고 당대표는 손을 뗄 것"이라며 "그래서 거기서 어디를 가라고 하면 어디든지 가겠다"고 말했다.

'당에서 시스템 공천 결과가 나오면 무조건 따른다는 의미냐'는 물음에 안 후보는 "맞다. 그렇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