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벌레 먹어 버텼다" 아마존서 실종 31일만에 돌아온 남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pixabay

사진 pixabay

한 볼리비아 남성이 아마존 정글에서 실종된 지 31일 만에 극적으로 구조됐다.

이 남성은 신발에 모인 빗물을 마시고 벌레와 곤충을 먹으면서 버텨냈다고 말했다.

1일(현지시간) 볼리비아 일간 엘데베르와엘디아리오에 따르면 조나탄 아코스타(30)는 지난 1월 25일 친구들과 함께 볼리비아 북부 아마존 정글에서 사냥에 나섰다가 실종됐다.

그는 실종된 지 한 달 여 만에 지역 주민과 그의 친구들로 꾸려진 수색대에 발견됐다.

가족들과 극적으로 다시 만난 아코스타는 현지 방송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그렇게 오랫동안 나를 찾아왔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새 생명을 주신 하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눈물을 흘렸다.

그는 오랜 기간 정글에서 어떻게 살아남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실종 당시 산탄총과 탄약 한 통, 손전등 외에 별다른 물품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그는 생존하기 위해 먹거리를 찾아 나서야 했다.

아주 가끔 야생 과일을 먹을 수 있었지만, 허기를 달래기 힘든 순간이 수시로 찾아왔다고 했다. 그때 그는 "벌레와 곤충을 먹으며 버텼다"고 말했다.

신고 있던 신발을 벗어 빗물을 모은 뒤 마시기도 했다고 전했다. 빗물도 없는 극한의 상황에서는 소변을 먹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그는 재규어 같은 야생 동물을 만나기도 했는데 다행히 산탄총이 있어 동물들을 쫓아낼 수 있었다고 그는 했다.

31일 만에 발견된 그는 체중이 17㎏ 가까이 빠져 있었다. 탈수와 발목 탈구까지 발생해 절뚝거렸지만, 건강에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코스타는 "내가 살아남기 위해 해야 했던 모든 일을 사람들은 믿지 못할 것"이라며 이번 시련을 계기로 영원히 사냥하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현지 경찰은 아코스타 일행을 상대로 그의 실종 경위에 관해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