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홀트아동복지회 봅슬레이 국가대표 출신 강한 홍보대사, <점 하나> 음원 공개

중앙일보

입력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봅슬레이 국가대표 출신 강한 홍보대사가 자신의 자전적 고백을 담은 〈점 하나〉의 음원을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소속사 스포츠바이브를 통해 알렸다.

작년 한 해 MBC ‘복면가왕’, tvN ‘보물찾기’, 넷플릭스 ‘피지컬:100’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매력을 보여준 강한은 이번에 음원 발매까지 시도하며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가수 겸 작곡가 우태운이 강한과의 인연을 계기로 이번 음원 제작에 참여했으며 강한도 본인의 스토리를 직접 가사에 담아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힘들었던 어린 시절 음악을 들으며 위로받았던 기억이 이번 작업을 시작한 계기라고 밝힌 강한 홍보대사는 “나 자신이 세상에 찍힌 점 하나 같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었고, 그때의 감정을 노래에 살리고 싶었다”며 “같은 감정을 느낀 분들에게 노래 〈점 하나〉가 공감과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수연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은 “자립을 준비하는 보호종료 아동에게 따스한 위로와 힘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강한 홍보대사의 음원 공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설 보호종료 경험이 있는 강한은 성공적인 자립으로 2022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 보호종료 아동 자립지원 사업 ‘파랑새, 꿈을 항한 날갯짓’ 명예 멘토이자 ‘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립준비청년들이 홀로 절박한 상황에 놓이지 않도록 든든한 어른이 되어달라고 호소하는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 ‘기댈 어른의 빈자리’ 활동에 함께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