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학교 언어문화교육원, 서울척병원과 외국인유학생의료지정병원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 언어문화교육원(원장 김동휘)은 2월 22일(수) 오전 11시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척병원(대표원장 이덕주)과 서경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의료지정병원(진료, 건강검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 언어문화교육원 김동휘 원장, 서울척병원 이덕주 대표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경대학교와 서울척병원은 1,0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의 안전사고와 질병 등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통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함께 하기로 했다. 서울척병원은 진료 외에 한국어에 서툰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보험료 청구 등 각종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휘 서경대학교 언어문화교육원장은 “보다 질 높은 유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으며, 서울척병원과의 이번 협약체결로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유학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덕주 서울척병원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학생들이 건강하게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의료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양 기관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 성북구 길음동에 소재하고 있는 서울척병원은 2006년 개원 이래 2011년 신축이전 및 독자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건복지부 ‘제1기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2012년 의정부 서울척병원 개원, 2015년 뇌신경센터를 오픈하였고, 2019년 내과/건강검진센터 별관을 확장 오픈하여 운영 중이며 수술/비수술 치료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감염관리&환자안전&의료질 향상에 중점을 두어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과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