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진석 "이재명, 인성 바닥…쌍욕 퍼붓기 전에 집안 돌아보라"

중앙일보

입력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깡패', '폭력배'에 비유한 것을 두고 "제발 쌍욕을 퍼붓기 전에 내 집안부터 한번 돌아보라"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국회의원직 뒤에, 당 대표직 뒤에 숨어서 감옥행을 피하겠다고 몸부림치는 이 대표가 막다른 골목에 몰리자 인성의 바닥을 그대로 드러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형수와 형에게 패륜적인 쌍욕을 쏟아내던 이 대표의 맨얼굴이 그대로 드러났다"며 "지난 대선 선거운동 기간 내내 그를 둘러싸고 폭로됐던 파렴치하고 비인간적인 언행이 새삼 떠오른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이 대표에게 제기됐던 각종 논란에 대해 언급한 뒤 "우리 국민 대부분이 설마설마했지만 그 설마가 사람을 잡았다"며 "그 설마가 대한민국 의회와 국정을 파탄지경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재명은 선량한 우리 국민을 또 속여보겠다고 난장을 치고 있다. 대한민국 국가 원수를 향해 쌍욕을 퍼붓고 있으며, 수도 없는 범죄 행위로 구속 영장이 발부된 토착 비리 정치인이 대한민국 사법 기구를 농락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에게 방탄 갑옷을 입혀준 민주당은 헌정사의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은 "인간 이재명이 윤석열을 향해 욕설을 퍼부을 자격이 있느냐"며 "이재명은 대선 운동 기간 내내 윤석열 후보에게서 단 하나의 흠결도 찾아내지 못했다. 그러자 윤석열 후보 가족에 대한 인격 살해를 유일한 선거운동으로 시도했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