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외국인 폭행 후 도주한 여성…갓 졸업한 중학생들이 잡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채널A 캡처

사진 채널A 캡처

지하철 환승 통로에서 일면식도 없는 외국인 유학생을 ‘묻지마 폭행’ 후 달아난 30대 여성이 10대 청소년들에게 붙잡혔다.

지난 21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미얀마 출신 유학생 A씨는 지난 14일 오후 4시 20분경 서울 신길역 지하철 환승 통로에서 걸어가던 중 맞은편에서 걸어오던 여성 B씨에게 손바닥으로 얼굴을 폭행 당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얼굴을 맞은 A씨는 눈 주위를 감싸며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그 사이 B씨는 아무 일이 없는 것처럼 빠른 걸음으로 현장을 벗어나고 있다.

폭행 장면을 목격한 10대 남학생 3명이 곧바로 B씨를 쫓아갔고, 지하철을 타고 달아나려던 B씨를 붙잡았다.

이처럼 용감한 행동을 한 주인공들은 올해 중학교를 졸업한 10대들이었다. 이들은 “피해자가 한국말 못 하시고 도와달라는 말도 하기 힘든 것 같았다”며 “가해자에게 소리를 엄청 고래고래 지르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해서 도망 못 가게 했다”라고 말했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길을 비켜주지 않아 때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당시 현장 영상에는 B씨가 A씨의 앞이 아닌 옆을 지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조사를 마친 후 지난 17일 B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