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80대 노모 잔혹 살해 직후…PC방서 음방 보며 춤춘 '엽기 아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80대 노모를 둔기로 때려 살해하고 PC방으로 가 태연히 음악방송을 시청한 50대 남성이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21일 전주지검에 따르면 A씨(54)는 지난달 25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 자택에서 80대 어머니를 둔기로 때려 살해한 혐의(존속살해)를 받고 있다.

그는 둔기로 어머니의 머리를 반복해서 내려치는 잔인함을 보였다. A씨는 범행 직후 PC방으로 이동해 SNS로 음악방송을 시청하면서 춤을 추는 등 기행을 이어갔다고 검찰은 전했다. 검찰은 PC방 폐쇄회로(CC)TV로 이러한 모습을 확인했다.

또 A씨는 어머니가 숨져 있는 집으로 다시 들어가 태연하게 일상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범행은 이튿날 첫째 아들이 ‘어머니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들통났다. 경찰은 숨진 어머니와 함께 있던 A씨를 집에서 긴급체포했다.

발견 당시 어머니의 손과 발은 테이프로 칭칭 감겨있었다. 머리에는 외상 등 폭행의 흔적이 있었다. 현장에서는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둔기도 발견됐다.

해당 둔기와 A씨가 입었던 옷에 묻은 혈흔에서 어머니의 유전자(DNA)가 검출됐다. 또 어머니 손발을 묶는 데 사용됐던 테이프에서는 A씨 유전자가 나왔다.

그는 ‘어머니가 죽은 줄 몰랐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검찰 조사 단계에서도 묵비권을 행사하며 수사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유지했다.

전주지검 형사1부(이정우 부장검사)는 A씨의 범행 동기, 수법 등을 조사한 뒤 그를 구속기소했다. 전주지검 관계자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던 A씨는 최근 자신의 건강이 안 좋아지자 어머니를 포함한 가족들을 의심한 것 같다”며 “피고인이 죄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공소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