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튀김 팔며 생계유지하던 초등생 남매 피살…멕시코 '발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연합뉴스

연합뉴스

멕시코에서 방과 후 튀김을 팔며 생계를 유지하던 9살·6살 남매가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20일(현지시간) 멕시코 일간지 엘우니베르살과 콰드라틴오악사카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남부 오악사카주 후치탄 엘에스피날 마을에서 9살 페를라와 6살 윌베르 다니엘 남매 장례식이 열렸다.

초등학생이던 남매는 지난 18일 후치탄 지역 한 국도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시신에는 누군가에게 공격당한 듯한 흔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엄마 없이 아버지와 함께 살던 남매는 방과 후에 저녁 늦게까지 튀긴 음식을 팔며 생계를 도왔다고 현지 매체는 전했다.

두 아이 살해 소식에 지역 사회는 큰 슬픔에 빠졌다. 장례식에는 유족을 비롯해, 마을 주민, 교복을 입은 친구, 학교 교사 등이 대거 참석해, 멕시코 전통 문화유산 마리아치 연주 속에 고인들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일부 주민은 수사당국에 가해자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기도 했다.

수사당국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1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혐의나 신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살로몬 하라 크루즈 오악사카 주지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미성년자를 상대로 한 살인 범죄를 규탄하며 "전력을 다해 사실관계를 밝히고, 그 책임자를 법이 허용하는 한도 안에서 반드시 처벌할 것"이라고 썼다.

오악사카주 정부는 생명, 특히 어린아이를 보호하는 게 최고 사명인 만큼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