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천하람, 안철수와 경쟁보다는 이미 결선투표 준비하고 있어”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와 천하람 당 대표 후보가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바로세우기(국바세) 토크콘서트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와 천하람 당 대표 후보가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바로세우기(국바세) 토크콘서트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18일 “이미 안철수 후보와의 경쟁보다는 결선투표를 준비하고 있다”며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천하람 후보를 지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국민의힘바로세우기(국바세) 토크콘서트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후보에 비해서 (천 후보의 지지율이) 2% 정도 우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젊은 세대 위주로 구성된 천 후보 지지자들이 모바일 투표라는 방식에 더 능숙하고, 자발적 당원 가입이 많기 때문에 투표율이 훨씬 높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천 후보는 결선투표에 진출해서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당선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김기현 당 대표 후보가 뒤에서 조종할 바에 직접 출마하라고 했는데, 당원권 정지를 먹여놓은 다음에 직접 출마하지 그러냐고 하는 건 약올리려고 하는 건가란 생각이 든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누구의 조종을 받고 있는지 유권자들을 만날 때마다 물어보시면 아마 더 명쾌한 답이 나올 거다”고 말했다.

민영삼 최고위원 후보가 이른바 ‘천아용인’(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김용태·허은아 최고위원 후보, 이기인 청년최고위원 후보)을 마약에 빗댄데 대해서는 “마약 이야기를 하기 전에 (민 후보는) 당적을 호떡 뒤집듯이 뒤집는 후보라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민 후보는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천아용인 네 사람이 이번 예비경선에서 선전한 것 같다’는 질문에 “당내 건전한 비판 세력은 반드시 당 안에 둬야 한다. 나갈 수 없게 해야 한다”며 “스위스는 마약을 양성화 시켰는데 특정 장소에서만 하라고 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그런 식으로 내부에서 양성화시키고 쓴소리와 잔소리하는 건데, 쓴소리와 내부 총질은 종이 한 장 차이”라며 “자기 정치 장사 하려고 밖으로 나가서 떠드는 것 하고 내부적으로 치열한 토론을 통해서 의견을 내는 것은 그 차이”라고 밝혀 친이준석계 후보들로부터 반발을 샀다.

아울러 이 전 대표는 내년 총선 대구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다”며 “제 집안이 대구, 경북 출신이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애착과 연고는 항상 인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국바세 토크콘서트에는 천하람 당 대표 후보와 김용태·허은아 최고위원 후보, 이기인 청년 최고위원 후보, 하태경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