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강원도 청정해변 품은 811가구 단지…오션 뷰·설악산 뷰 조망 효과 극대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광역조감도)은 3~4 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광역조감도)은 3~4 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세컨드하우스 수요로 한동안 주목 받았던 강원도 오션뷰 아파트 가격이 주택시장 침체와 맞물리며 혼조세 양상을 띠고 있다. 그동안 흥행하던 속초 아파트값은 떨어진 반면, 고성에서는 역대 최대 경쟁률이 나왔다. 속초 대비 60~70% 수준 분양가의 가격 경쟁력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태영건설은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리 일대에 짓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잔여 가구를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9 층, 8개 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알파룸·팬트리 등 수납공간 넉넉

남향과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오션과 설악산 조망 효과도 극대화했다. 평면은 3~4 베이 위주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은 ‘ㄱ’자형 설계를 적용해 보다 넓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고성군 아야진항과 아야진해변을 내려다보는 언덕에 자리한 오션뷰 아파트다. 반경 400m 내에 아야진 해수욕장이 있어 청정 해변의 오션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선 설악산 울산바위도 조망할 수 있고, 천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고성에서 보기 드문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 취미 생활 공간과 라운지카페, 파티룸, 코인세탁실 등 여가생활 시설도 조성된다.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 자녀를 위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속초와 인접, 생활권 공유 가능

아야진길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쉽다. 7번 국도가 접해 있어 속초까지 이동하기 수월하다.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착공한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사업과 강릉과 제진을 잇는 동해북부선 철도사업이 2027년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야진 중심생활권과 우수한 교통환경을 통해 속초 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다. 이마트 속초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속초수산시장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도보 거리에 아야진초등학교가 있다.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펜트 제외) 혜택이 있다. 계약금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1월이다.

문의 033-636-700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