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T,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 위해 10억 기탁…현대백화점 5억

중앙일보

입력

KT는 16일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을 위한 구호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KT는 제휴 협력을 맺은 튀르키예 통신사 ‘투르크텔레콤’로부터 구호 단체를 추천받아 사랑의열매를 통해 기부금이 신속히 활용되도록 도울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KT의 지원이 지진 피해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 중에 있는 이재민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했다.

이날 현대백화점그룹도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5억원 상당의 기부금과 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9일부터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진 구호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이 보유한 H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날까지 1만5000여명이 약 4500만원을 기부했다.

모금 캠페인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데, 현대백화점그룹은 이 기부금에 그룹의 성금을 더해 총 4억원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했다.

여기에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임시대피소 등에 필요한 토퍼 매트 6000여장을 기부한다. 여행전문기업 현대드림투어도 한국여행업협회와 별도의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마련한 성금과 구호 물품은 대한적십자사와 재해구호협회 등을 통해 현지에 전달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