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년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팀 선발대회 실시

중앙일보

입력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오는 3월 1일(수)까지 ‘2023년 캠퍼스타운 창업팀 선발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마포구청, 서강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서강비즈니스센터)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수 창업팀을 선발하여 다양한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안정적으로 사업화 단계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팀) 또는 창업 3년 이내 기업으로 창업 분야 및 주제의 제한은 없다. 평가 과정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대면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총 10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일정은 다음과 같다. 3월 3일(금) 시행하는 서류평가를 통과한 팀은 3월 13일(월) 발표평가를 진행하며, 최종 합격 발표는 3월 16일(목)이다. 선발된 10개 창업팀에게는 창업지원금(팀별 200~500만원, 차등지급)과 입주 사무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발표 심사 우수 3개 팀에 대해서는 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서강대 창업지원단은 선발된 창업팀에게 비즈니스 모델 확립과 기업의 방향성 구축 및 고도화를 진행하는 ‘서강 스타트업 서바이벌’과 투자자금 확보를 위한 IR제안서 작성 및 실전 IR피칭을 통해 투자유치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고취하는 ‘서강 리더스 투자 브릿지’ 등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신청 자격을 우선적으로 부여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홈페이지의 일반공지 게시판 ‘2023년 캠퍼스타운 창업팀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신관우 단장은 “이번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캠퍼스타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및 서강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연계사업을 통해 기업의 내실을 다지고, 창업지원금과 사무공간 지원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창업에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