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통3사, 통신비 경감 위해 3월 한 달간 데이터 추가 제공

중앙일보

입력

시민들이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뉴스1

시민들이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뉴스1

이동 통신 3사가 가계 통신비 경감을 위해 3월 한 달간 모바일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SK텔레콤은 만 19세 이상 3G·LTE·5G 이용 고객에게 데이터 30GB(기가바이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은 특별한 신청이나 절차 없이 3월 한 달 사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 외에 추가로 30GB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SKT는 무료로 제공되는 데이터의 이용 방법 및 기준 등 세부 사항을 이번 달 내로 T월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KT도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 만 19세 이상의 3G·LTE·5G 이용 고객에게 3월 1일 무료 데이터 30GB가 자동으로 제공된다.

KT는 대상 고객에게 2월 28일 이전 문자를 통해 사전 안내할 예정이며,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는 2023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이용 시 무료 데이터가 자동으로 먼저 소진되며, 무료 데이터를 다 쓴 경우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가 차감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서비스 고객 모두에게 자신이 가입한 요금제에 포함된 기본 데이터와 동일한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한다.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는 태블릿PC 등 다른 기기에서 나눠쓸 수 있는 테더링 데이터를 기본 제공량만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추가 데이터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문자메시지(MMS)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되는 URL에 접속한 후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추가 데이터는 3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월되지는 않는다.

이는 이통 3사가 물가 인상에 따른 정부의 민생 안정 대책에 동참하며 내놓은 지원책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