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수많은 섬과 신화의 나라 … 그리스로 고품격 여행 떠나볼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그리스 특별 전세기’ 7박9일 패키지는 직항으로 12시간 만에 그리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상품이다. 사진은 세계인의 여행 버킷 리스트 ‘산토리니’ 전경. [사진 롯데관광개발]

‘그리스 특별 전세기’ 7박9일 패키지는 직항으로 12시간 만에 그리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상품이다. 사진은 세계인의 여행 버킷 리스트 ‘산토리니’ 전경. [사진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 ‘그리스 특별 전세기’ 7박 9일 패키지 상품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이 그리스 여행 최적기인 5월을 맞아 대한항공과 공동기획으로 ‘그리스 특별 전세기’ 7박9일 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현재 정기편이 없는 그리스까지 인천공항에서 경유지를 거쳐 약 17시간 이상 소요되지만, 이 상품은 직항 전세기로 12시간 만에 그리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여행 상품이다.
‘그리스 특별 전세기’ 상품은 오는 5월 5일부터 매주 금요일 출발로 총 4회만 진행한다. 품격 상품에 걸맞게 지중해 대표 휴양지인 산토리니 및 크레타 섬에서 5성급 호텔 2연박, 절경 속 프리미엄 레스토랑 특식 2회, 국내선 항공 이동 2회 등 여행에서 품격과 편안함을 추구한다.

올림포스 12신의 이야기 담긴 유적지들 방문

메테오라

메테오라

그리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그리스 신화다. 이 상품을 통해 그리스 신화 속 올림포스 12신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긴 유적지들을 방문할 수 있다.

대표적인 방문지는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다. 아크로폴리스는 아테네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정도로 그리스 신화 유적이 많이 남아있는 곳이다. 수호신 아테나를 모시던 파르테논 신전부터, 포도주의 신 디오니소스에게 바쳐진 디오니소스 극장 등을 살펴보며 그리스 로마 신화를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다.

그리스와 주변 국가들로부터 성소로 여겨졌던 델포이 유적지도 방문한다. 델포이 신전은 기원전 6세기 아폴로의 신탁을 들을 수 있던 곳이다. 고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신탁이 이뤄지던 곳으로 먼 외국에서도 신탁을 받으려던 사람이 끊이지 않았다.

델포이에서 약 3시간30분 이동하면 메테오라에 도착하게 된다. 메테오라에서는 바위기둥 사이에 세워져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은 메테오라 수도원에 입장하게 된다. 수도원 안에서는 16세기 수도화를 감상하며 후기 비잔틴 회화의 발전을 알 수 있다. 수도원 밖에서는 자연과 바위가 어우러지는 메테오라의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기는 이색 경험도 선사한다.

산토리니부터 크레타까지 … 그리스 섬 일주

파르테논 신전

파르테논 신전

그리스 여행에서 섬 여행은 빼놓을 수 없다. 이 상품은 그리스의 6000여 개 섬 중에서 코발트 빛 에게 해와 맞닿은 그리스의 가장 큰 섬인 크레타 섬에서 2연박,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 산토리니 섬에서 2연박을 진행한다.

크레타 섬은 최초의 유럽 문명인 미노아 문명의 발상지로 미노타우로스 신화로 알려진 곳이다. 설계가 미로처럼 복잡하기로 유명한 크노소스 궁전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노아 예술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셋으로 유명한 산토리니로 발길을 옮기면 하얀 벽과 파란 문이 여행객을 반겨준다. 그리스 색채가 가득한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이어지는 골목길, 그림 같은 풍경으로 유명한 산토리니의 대표 마을인 이아 마을, 피라 마을 등을 관광하고 해안 절벽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일몰을 바라보며 즐기는 레스토랑의 저녁 식사는 최고의 로맨틱한 순간을 경험하게 해준다. 또한 와인으로 유명한 산토리니 섬에서 와이너리 투어까지 지중해 풍광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출발일 별로 선착순 30명 조기 예약 시 6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역사 유적지 관광뿐만 아니라 지중해 대표 휴양지에서의 휴양까지 두 콘셉트가 잘 어우러진 상품으로 그리스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02-2075-300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