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모텔 주인 '당했다' 그 순간…밥값 빌리고 웃으며 사라진 노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7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관공서와 공공기관 관계자를 사칭해 전국 숙박업소에서 사기을 벌이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7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관공서와 공공기관 관계자를 사칭해 전국 숙박업소에서 사기을 벌이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70대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관공서와 공공기관 관계자를 사칭해 전국 숙박업소에서 사기을 벌이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0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전국을 다니는 사기꾼 같습니다. 숙박업소 사장님들 조심하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경남 통영에서 모텔을 운영하는 자신의 이모가 당한 일이라며 지난 2일 오후 2시쯤 해당 모텔에 방문한 남성 B씨의 모습이 담긴 CC(폐쇄회로)TV 영상을 공개했다.

A씨는 “카운터에 한 노인 분이 오셔서 ‘2주 정도 머무를 거고, 직원 두 명은 내일 서울에서 내려온다. 통영은 방 잡기가 어려워서 내가 먼저 내려왔다’고 말했다더라”고 했다.

A씨에 따르면 B씨는 “관광개발공사와 해양수산부 협찬으로 통영 해안도로 절경을 찍기 위해 왔다”며 “드론을 띄워서 하는 일인데, 이 일을 오래 해서 여기뿐만 아니라 강원도 등 관광공사 일이라면 다 다닌다”고 말했다.

A씨 이모인 업주 C씨는 15일간 투숙하겠다는 B씨에게 숙박비도 할인가를 적용해 방 3개를 총 145만원에 제공한다고 했다.

이에 B씨는 “내일 직원들이 와서 계산하겠다. 아주머니 혼자 고생하시니 (5만원을 얹어) 150만원을 드리겠다”고 말하며 업주의 환심을 샀다.

다음 날 오전 외출 후 돌아온 B씨는 청소하는 C씨에게 자기 사정을 털어놓으며 금전을 빌려달라고 요구했다.

B씨는 “시청 직원들하고 간단히 회의가 있어서 하고 왔다. 근데 시청 직원들이 점심을 사달라고 한다”며 “15만원만 빌려 달라. 시청 직원들하고 밥 먹는데 늙은 내가 내야지. 나중에 우리 직원들 오면 숙박비 150만원에 15만원 더해서 165만원 받아라”라고 부탁했다.

이에 C씨는 흔쾌히 현금 15만원을 건넸다. 이후 C씨가 B씨를 배웅한 뒤 다시 객실을 청소하러 올라가던 순간, B씨의 웃음소리가 들렸다.

C씨는 그제야 ‘당했다’는 걸 깨닫고, B씨가 묵던 객실을 확인했으나 방에는 아무 흔적도 없었다. 객실 물건 등도 사라진 뒤였다.

피해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 걸로 추정된다. 인근 숙박업소 업주 역시 CCTV를 확인한 뒤 “3년 전 그놈”이라며 피해 사실을 알렸다.

이 업주는 “B씨가 통영시청 관광개발과와 계약돼서 방송을 제작하는데 작가들은 내일 온다고 했다. 2주 정도 있는다고 객실을 여러 개 잡았다”면서 “다음 날 시청 직원들 밥을 사야 하니 30만원만 빌려달라고 했다. 저녁에 보니 방에는 아무 것도 남아있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A씨는 “사기꾼이지만 자기 입으로 전국을 다닌다고 하고, 3년 만에 다시 온 걸 보니 통영에서만 이런 짓을 저지르는 것 같지 않다”며 “경찰에 신고했으나 잡기가 쉽지 않다고 하니 사장님들이 각자 조심하셔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B씨에 대해 70대 중후반 나이에 180㎝가 넘을 정도로 큰 키, 덩치가 있고 목소리가 우렁찬 노인이다. 다리를 약간 저는 특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