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카겜·위메이드·컴투스, 찬바람 불어도 회군은 없다 ②

  • 카드 발행 일시2023.02.14

Today's topic
인제는 돌아와 모니터 앞에 선
게임사 붙박이장 같은 개발자여
(K-게임 진단 Part 2)

팬데믹 특수로 곳간도 찼겠다, 게임사들은 새로운 시장을 찾아나서기도 했다. 넷마블·위메이드·컴투스 같은 회사들은 블록체인,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소셜카지노 같은 분야에서 미래 먹거리를 찾겠다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팬데믹 1년차에 상장해 ‘따따상’(공모가 2배 상장 이후 이틀 연속 상한가)의 주인공이 된 데다가, 인수·퍼블리싱한 개발사 게임이 흥행해 개발 이외에도 게임 명가가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했다.

K게임 미래 먹거리 Part 2

이들은 시장이 붐업일 때는 부러운 시선을 받았다. 그러나 경기가 가라앉자 냉정한 질문에 직면했다. 그 성장의 길이 혹한의 겨울에도 통하는지 말이다.

🧾목차

1. 겜맥(脈)경화, 혹은 새 맥 개발
2. 멀티 플랫폼 할건데 : 넥슨, 크래프톤
3. 신작이시여…!  :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4. 게임 ‘유통’의 길 :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5. 돌이킬 수 없는 : 위메이드와 컴투스
6. 조용한 강자들
▶︎1~3은 Part 1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한호정

그래픽=한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