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카카오, 튀르키예 위해 27억 성금…김범수도 10억 기부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과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 사진 카카오 나우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과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 사진 카카오 나우

카카오와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37억원을 기부한다.

12일 카카오는 자사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지진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7억원 이상의 기부금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김범수 센터장도 함께 뜻을 모아 10억원 상당의 개인 보유 주식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 7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등과 함께 기부금 조성을 위해 긴급 모금함을 개설했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 또는 개별 모금함을 통해 직접 기부하거나 댓글, 응원 공유 등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이용자가 모금함페이지 하단에 응원 댓글을 작성할 때마다 카카오가 댓글 1건당 1000원을 기부하며, 개별 모금함을 클릭해 댓글, 응원, 공유 시 1건당 100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카카오는 현재까지 모금액 가운데 약 6억원을 기부했고, 이용자 참여에 따라 최대 10억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도 지진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한 따뜻한 응원 메시지가 담긴 스웨트셔츠와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보였다.

두 제품은 재고가 남지 않는 주문제작 방식으로 제작하며,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한다.

기부금은 피해 이재민을 위한 식수 및 먹거리 제공, 생필품·난방용품 지원, 피해 어린이 구호, 구조와 치료를 위한 의료 보건 지원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