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철수 "내가 당대표 되면 尹 탄핵?…김기현 망상 사과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 주자인 안철수(왼쪽) 후보와 김기현 후보. 뉴스1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 주자인 안철수(왼쪽) 후보와 김기현 후보. 뉴스1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 주자 안철수 후보가 자신이 당 대표가 될 경우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가능성을 언급한 김기현 후보를 맹비난했다.

안 후보는 12일 페이스북에 "김기현 후보 후원회장이었던 신평 변호사가 안철수가 당 대표 되면 윤석열 대통령이 탈당할 수 있다고 협박하더니, 이번에는 김기현 후보가 안철수가 당 대표 되면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능성 있다고 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도대체 두 사람은 어떤 정신상태 길래 저런 망상을 할까. 안철수가 그렇게 두렵나"라며 "아무리 패배가 겁난다고 여당 당 대표 하겠다는 분이 대통령 탄핵 운운한다는 게 말이 되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아마도 전략적으로 당원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어 한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이 두 사람이 공포에 사로잡혀 있는 듯 보인다"고 썼다.

이어 "위기가 왔을 때 그 사람의 민낯과 실력을 알 수 있다"며 "전쟁 중에 장수가 병사 앞에서 덜덜 떠는 모습 보이면 안 되듯, 당 대표는 어떤 위기 앞에서도 두려움을 보이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이번 전당대회는 여러 모로 역사에 남을 텐데 상식을 가진 사람들은 상상도 못할 일들이 버젓이 벌어지고 있다"며 "당원들의 힘으로 상식적 전당대회로 돌려세워야 한다"고 했다.

그는 "저는 김기현 후보의 대통령 탄핵 발언에 대해 사퇴 요구까지 할 생각은 없다. 사퇴는 신평 변호사 한 명이면 된다"며 "그러나 김기현 후보는 국민과 당원에게 사과는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11일 경기 용인시 강남대학교에서 열린 '당대표 후보 초청 경기도 특별강연회'에서 "대선 욕심 있는 분이 (당대표가 돼선) 곤란하다"며 "현재 권력과 미래 권력이 부딪치면 차마 입에 올리기도 싫은 탄핵이 우려된다"고 안 후보를 겨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