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구한의대 실내건축디자인학과 학생들, 美라스베가스 건축전시회 참관

중앙일보

입력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난 1월 30일부터 5일까지 ‘글로벌 콘택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에서 열린 건축 전문 전시회인 ‘2023 NAHB 국제건축가쇼(IBS)’를 실내건축디자인학과 학생 12명이 참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콘택트 프로그램’은 LINC3.0 산학연계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국제적 협업 능력 향상 및 글로벌 감각과 역량을 지닌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글로벌 콘택트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프리·두·포스트(Pre·Do·Post)’ 교육이수체계로 진행됐다.

교육은 ▲프리e 단계(실습교육에 대한 선행학습)로 박람회 방문을 위한 사전 정보파악 및 참여기업 자문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시장조사에 대한 계획 세우고 ▲두 단계(현장 교육 과정)로 박람회를 참관하며 사전에 진행했던 교육을 기반으로 참여기업과 현지 워크숍을 진행하며 전공지식을 심화하고 ▲포스트 단계(현장 연계 실무교육)로 현장에서 도출된 문제 해결방안에 대해 캡스톤디자인 교과과정과 연계해 구체적인 해결방안에 대해 디자인하고 기업이 함께 참여하여 학생이 제시한 해결방안에 대해 평가하고 이러한 우수결과물은 기업에게 기술 이전도 추진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형우(실내건축디자인학과, 3학년) 학생은 “글로벌 콘택트t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졸업작품에 대한 계획을 구체화했으며, 사진과 그림으로 간접 경험 했던 부분을 현지에서 직접 경험하여 인생의 값진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은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며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 분석과 건축 인테리어 및 건축 자재 시장조사를 진행하며 글로벌 취·창업 역량을 높였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이번 글로벌 필드트립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시 다양한 문제 해결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기업과 학생 모두의 성장에 기여하는 진정한 산학연계교육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