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사찰 정원에 핀 '봄의 전령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사찰 정원에 핀 '봄의 전령사'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사찰 정원에 핀 '봄의 전령사'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3.02.10오후 5:20

사찰 정원에 핀 '봄의 전령사'

 10일 경남 의령군 칠곡면 한 사찰 정원에 봄의 전령사인 '복수초'가 활짝 펴 눈길을 끌고 있다. 복수초는 미나리아재비과 복수초속에 속하는 식물이다. 꽃이 황금색 잔처럼 생겼다고 측금잔화(側金盞花)라고도 부르고, 눈 속에 피는 연꽃 같다고 설연화(雪蓮花), 쌓인 눈을 뚫고 나와 꽃이 피면 그 주위가 동그랗게 녹아 구멍이 난다고 눈색이꽃 이라도 부른다.

사진 의령군

사진 의령군

2023.02.10오후 3:00

캠핑레저용품 한눈에...'2023 캠페어 부산'

 2023 캠페어(CAMFAIR) 박람회가 10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날 시민들이 전시된 캠핑 차량과 텐트 등 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오는 12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캠핑카(레저차량)ㆍ캠핑/차박 용품ㆍ레저스포츠ㆍ아웃도어ㆍ캠핑먹거리ㆍ차량용 디바이스 등 캠핑 산업의 다양한 최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2023.02.10오후 2:10

인천 사망 초등생 친부 "저는 안 때렸고 아내가 때린 것 봤다"

 12살 초등학생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계모(A씨, 왼쪽 사진)와 친부(B씨)가 사건 발생 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와 아동복지법상 상습아동학대 혐의를 각각 받는 A씨와 남편 B씨가 10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리는 인천지방법원에 따로 경찰 호송차를 타고 도착했다. 먼저 도착한 B씨는 “아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없느냐”는 질문에 “미안하다”고 짧게 답했다. 이어 “아들을 때렸느냐”는 물음에는 “저는 안 때렸고 (아내가 때리는 모습을) 본 적은 있다”고 학대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학교는 왜 안 보냈느냐”는 질문에는 “그것도 아내가 다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남편과 같은 질문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2.10오후 1:30

중국발 단기비자 발급 내일부터 재개… “입국자 양성률 1%대”

 정부가 내일(11일)부터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단기비자 발급을 재개한다. 1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1월 5주차(1월 29일~2월 4일) 중국발 입국자 9492명 가운데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은 103명으로, 양성률은 1.1%를 기록했다. 중국발 확진자 중 우려했던 변이도 나타나지 않았다. 이에 정부는 중국의 코로나 상황이 정점을 지나 안정화 단계로 접어든 것으로 판단,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단기비자 발급 제한을 해제하는 한편 나머지 방역 조치에 대해서는 향후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계적 완화를 검토한다. 사진은 이날 인천국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모습.

뉴스1

뉴스1

2023.02.10오전 10:50

北, 건군절 열병식서 특수부대 훈련 장면 공개

 북한 건군절 75주년인 지난 8일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열병식에서 특수부대의 훈련 영상이 공개됐다. 조선중앙TV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북한군이 불붙은 철조망 위로 몸을 날리며 권총을 쏘는가 하면, 두꺼운 얼음을 맨주먹으로 격파하는 장면도 있다. 북한은 1968년 124군 부대를 시작으로 특수부대를 양성해 왔고, 세계 최대 규모인 20만 명의 특수부대원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선중앙TV=연합뉴스

조선중앙TV=연합뉴스

조선중앙TV=연합뉴스

조선중앙TV=연합뉴스

조선중앙TV=연합뉴스

조선중앙TV=연합뉴스

조선중앙TV=연합뉴스

조선중앙TV=연합뉴스

2023.02.10오전 10:10

"정치탄압 중단" vs "이재명 체포"...李 출석 찬반 집회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인근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지단체와 보수단체 집회가 열리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위례·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 배임,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등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한다. 이 대표는 검찰이 요구한 오전 9시 30분이 아닌, 최고위회의가 끝난 이후인 오전 11시에 출석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2.10오전 10:00

檢 출석 앞두고 최고위 참석한 이재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이 대표는 이날 회의를 마치고 오전 11시에 위례·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 배임,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등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한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달 10일과 28일 각각 성남FC 후원금 의혹,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뉴스1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