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5월 故강수연 1주기 추모전 열린다…‘씨받이’ 등 출연 영화 10여편 상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고 강수연. 뉴스1

배우 고 강수연. 뉴스1

오는 5월 영화배우 강수연의 1주기를 맞아 동료 영화인들이 고인을 함께 추모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영화계에 따르면 8일 생전 고인과 함께 활동했던 영화인 30여명이 최근 ‘배우 강수연 1주기 추모위원회’를 결성했다.

추모위에는 임권택 감독과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봉준호·연상호 감독, 배우 안성기·이덕화·권해효·예지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추모위는 5월 6∼9일 고인이 출연했던 영화 10여 편을 상영하는 추모전을 연다.

첫날인 6일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에서, 7∼9일 사흘간은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수연의 대표작 ‘씨받이’(1986)를 비롯해 ‘미미와 철수의 청춘스케치’(1987), ‘아제아제 바라아제’(1989), ‘경마장 가는 길’(1991), ‘송어’(1999), ‘처녀들의 저녁식사’(1998), ‘달빛 길어올리기’(2010) 등이 추모전 작품으로 준비된다.

작품 상영과 함께 동료 영화인들이 무대에 올라 관객에게 인사하고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관객과 대화(GV)’ 자리도 있을 예정이다.

‘원조 월드스타’ 강수연은 작년 5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자택에서 뇌출혈로 쓰러져 의식불명 상태로 병원 치료를 받다 유명을 달리했다.

최근에는 그의 유작 ‘정이’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돼 큰 관심을 모았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