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일정중단 이후 安…"얼굴에 검은 그림자 있다" 묻자 돌아온 대답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안철수 당 대표 후보가 8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영중빌딩에서 열린 평택을 당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철수 당 대표 후보가 8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영중빌딩에서 열린 평택을 당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근 공개 일정을 장점 중단했던 국민의힘 당권주자 안철수 의원이 8일 공개 석상에 나와 "3번의 수도권 선거에서 승리한 만큼 수도권 유권자를 누구보다 잘 아는 당 대표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경기 평택시 평택을 당협 사무실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총선은 수도권 민심을 가장 잘 아는 사령관이 지휘해야 승리할 수 있는데 저는 3번의 수도권 선거에서 승리한 만큼 수도권 유권자를 누구보다 잘 아는 당 대표 적임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지난 총선 때 수도권 121석 중 단 17석만 지켰다"며 "수도권을 뺀 100석 정도는 무난하게 이길 수 있다고 하고, 수도권에서 최소 절반 이상 70석을 차지한다면 170석을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도권 유권자에게 물어보니 '정당은 상관없이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목숨을 걸 수 있는 사람, 주위에 어려운 사람을 위해 재산을 내놓을 수 있는 사람을 신뢰한다'고 하더라"라며 "저는 대구 코로나19 사태 때 다들 죽을까 봐 대구 근처도 안 가려 할 때 그런 것 생각하지 않고 목숨 걸고 가서 봉사했고, 안랩 지분의 절반인 1500억원가량을 기부했다. 위기에 목숨을 걸고, 주위를 도운 정치인이라는 점은 이미 증명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당원과의 질의응답에서 "친박, 친이 등 국민이 준 권력을 놓고 내부 투쟁하다가 권력을 내준 사례가 많았다. 당 대표 되시면 내부 화합을 잘하실 것인가"라는 질문에 "정당 대표를 4번 하면서 배운 것은 하고 싶은 말의 10분의 1만 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내부에서 갈등이 불거졌을 때 당 대표가 한쪽 편을 들어버리면 내부 싸움은 계속된다. 저는 절대로 어떤 사안에 대해 미리 제 의견을 밝히지 않고, 갈등을 해소한 후 상대 당을 공격하는 데 에너지를 썼다"고 답했다.

또 다른 당원이 "요즘 압력, 외풍에 시달려 그런지 얼굴에 검은 그림자가 있다"고 하자 안 의원은 웃음으로 답을 대신했다.

한편 안 의원은 지난 6일 대통령실과 갈등 조짐을 보인 후 공개 일정을 잠정 중단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