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브랜드 가치 평가방법과 브랜드 동향’ 특강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1월4일 ‘브랜드 가치 평가방법과 브랜드 동향’ 특강을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사의 황교정 책임컨설턴트가 진행했다. 황교정 책임컨설턴트는 특강을 통해 브랜드 자산의 평가방법과 팬데믹을 거쳐 엔데믹으로 가는 과정에서 변화하는 브랜드 동향을 제공했다.

황교정 책임컨설턴트는 “최근 경기침체가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기업과 제품의 브랜드 역할이 더욱 부각될 수 있으며, 특히 23년에는 디지털 전환은 물론 오프라인 공간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이후 실제 메타버스 강의실을 이용한 경영학부의 첫 번째 특강으로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우는 “미디어를통해 쉽게 확인할 수 없었던 세계적으로 평판이 높은 브랜드 가치평가 기업의 노하우가 궁금했다”며 “특강을 통해 그 평가방법을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메타버스 강의실 특강이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곧 오프라인처럼 친근한 분위기여서 더욱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급속히 전환되는 시대에 잘 구축된 브랜드의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강력하다. 왜냐하면 디지털 전환 자체가 핵심가치로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가 핵심 브랜드 자산을 근거로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정규교과 외에도 현업 전문가들을 강사로 구성된 실무위주의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 향상을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2월14일까지 봄학기 2차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